ADVERTISEMENT

산업정책연구원, 지역별 브랜드전문가 과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브랜드경영 마인드 확산에 힘써온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전국 주요 지역의 기업 실무진과 중소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영 문화 확산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역별 브랜드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

‘지역별 브랜드교육’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지역 기업인과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지역 방문교육으로, 지난 달 개최된 광주 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제주, 부천 등 전국 주요 4개 도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그 동안 브랜드 경영에 관심이 있었지만 수도권 중심 교육에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참여할 수 없었던 지방 기업실무진과 중소기업 대표들에게는 양질의 브랜드경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개 강좌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서는 신철호 성신여대 경영대 교수, 나운봉 경희대 국제경영학부 교수 등 국내 대표 브랜드경영 연구진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박병천 더브레인컴퍼니 대표이사가 각각 ‘파워 브랜드를 만드는 경영 전략’, ‘기업 성공을 위한 브랜드 전략’ 그리고 ‘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 을 주제로 강연한다. 브랜드경영에 관련된 이론과 실무적인 측면을 모두 다루는 셈이다.

교육대상은 브랜드 경영에 관심 있는 해당 지역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기획 분야 종사자와 브랜드에 대한 기초지식과 체계가 필요한 실무자 그리고 중소기업 대표자 등이며 교육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각 해당 지역의 KT 본부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c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수강료는 교재(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비 포함 2만원이다. 수료 후에는 정식 수료증이 발급된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2000년도부터 매년 브랜드 자산가치를 평가, 발표하여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들에게 효율적 브랜드 경영을 위한 전략과 정책방향을 제시해왔으며 2003년에는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을 시작,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비전 제시에 앞장서고 있다.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은 전문 브랜드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브랜드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산업자원부 <2003년도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후 산업정책연구원은 중급/고급 브랜드전문가 및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며 브랜드 교재개발, 세미나, 국제 컨퍼런스 및 워크숍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별 브랜드전문가 과정 안내>

▶ 대전 지역 과정
- 일시 : 2005년 6월 10일(금) 오후 1시~오후6시
-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 KT인재개발원 강의장
▶ 부산 지역 과정
- 일시 : 2005년 6월 22일(수) 오후 1시~오후6시
- 장소 : 부산광역시 동구 KT_부산본부 강의장
▶ 제주 지역 과정
- 일시 : 2005년 6월 24일(금) 오후 1시~오후6시
- 장소 : 제주도 제주시 이도1동 KT_제주본부 강의장
▶ 부천 지역 과정
- 일시 : 2005년 10월 26일(수) 오후 1시~오후6시
- 장소 : 부천시 원미구 KT_수도권서부본부 강의장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