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초등학생 대상 ‘대교스타 골든벨’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교(대표이사 조영완)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지식을 겨루는 ‘대교스타 골든벨’ 대회를 오는 27일부터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대교스타 골든벨’ 시즌1의 주제는 ‘한국사 왕중왕전’으로, 역사 인물과 시대적 배경이 되는 사실을 바르게 이해하고 공부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특히, 어릴 때부터 올바른 역사관을 갖고, 우리나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키우게 하기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는 친구와 함께 문제를 푸는 ‘2인 1팀’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교 소빅스 또는 솔루니 회원이 친구와 함께 짝을 이뤄 1팀으로 참가하게 된다.

‘대교스타 골든벨’은 전국 예선과 본선 대회로 진행된다. 첫 번째 예선은 대구 지역으로 9월 27일(토), 대구 대백프라자 프라임홀에서 개최된다. 이어 ▲서울 KBS 88체육관(10/11) ▲경기외고 체육관(10/18) ▲대교 대전 사옥 한마음홀(10/25) ▲부산 경성대학교 체육관(11/1)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총 9번의 예선대회가 진행된다. 최종 본선은 11월 15일(토)에 서울 대교타워 아이레벨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예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빅스 전집 1세트와 메달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지도자상 등의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최종 본선에서는 ‘대교스타 대상’ 1팀에게 장학금 각 50만 원과 상장이, ‘대교스타상’ 1팀에게는 장학금 각 3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 학생의 지도자에게도 상장과 함께 상품권 30만 원을 시상한다.

한편, 전국 대교 소빅스 및 솔루니 교육국에서는 ‘대교스타 골든벨’ 대비를 위한 ‘골든벨 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골든벨 학당 신청 시 모의 수업과 함께 골든벨 예상문제집과 ‘역사탐험대의 그림 연표’, ‘마인드맵 역사 공부법’ 책이 제공된다. 골든벨 학당 참가비는 5,000원이며, 신규 회원도 참가 가능하다.

‘대교스타 골든벨’에 관한 자세한 문의와 참가 신청은 소빅스 사업부(02-829-1308) 및 솔루니 사업부(02-829-0893)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