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4컷만에 유명 연예인으로 변신할 수 있다면?…안 닮은 듯 닮아 더 웃겨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천조국에서 유행하는 4단 변신'이란 사진이 화제다.

'천조국(千兆國)'이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미국'을 말할 때 쓰이는 은어다. 미국의 국방비가 1천조(兆)원에 가깝다는 데서 붙은 명칭이다.

화제가 되고 있는 사진들은 평범한 네티즌들이 세계적인 스타로 바뀌는 과정을 담은 네 컷 사진이다.

정확히 말하면 놀라운 메이크업 실력으로 연예인과 똑같이 변장하는 사진은 아니다. 일반인의 메이크업 과정 세 컷과 마지막 한 컷의 연예인 사진일 뿐이다.

하지만 '구렁이 담 넘어가듯' 네 컷을 마치 진짜 변신한 것 마냥 연결지으려는 네티즌들의 센스가 돋보인다.

마냥 터무니없는 변신도 아니다. 사진에 등장하는 일반인들은 연예인들의 특징을 잘 집어내 표현하고 있다.

사진 속 연예인의 것과 닮은 소품과 완벽한 표정연기는 필수다. 파운데이션과 짙은 색조화장까지 겸해 네 컷 만으로 성별이 다른 연예인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연예인과 닮은꼴인 일반인들도 있지만, 어떤 사진들은 연예인과 하나도 닮지 않아 더 웃음을 자아낸다.

배예랑 중앙일보 온라인 인턴기자 baeyr0380@joongang.co.kr
사진=온라인 블로그(opkimjh.blog.me/2200950084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