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한국외대 해외캠프 설명회 및 자녀교육 전문가 릴레이 특강이 열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외대 해외캠프 측은 11월에 자녀교육 전문가 릴레이 특강과 캠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06일(수) 오후 3시 11일(월) 오전 11시에는 롯데코엑스면세점(삼성동)에서 한국교육심리연구소소장인 박임진교수가 “사춘기 자녀심리 이해와 모자간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자녀교육하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것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에게 해법을 제시한다. 이 특강에서는 학부모가 자녀교육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령별 유형별 자녀심리 이해와 이에 대한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접근법에 대해 풍부하고 구체적인 학생심리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학부모의 가려운 부분을 속 시원히 긁어줄 수 있을 것이다.

11월 08일(금) 오후 3시에는 롯데코엑스면세점(삼성동)에서 한국외대 TESOL 대학원장인 이길영교수가 “자녀 특성을 고려한 균형잡힌 영어교육 접근법”이라는 주제로 자녀영어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이 특강에서는 Intrinsic motivation, Meaningful learning 등 효과적인 영어학습의 원리에 대한 이해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영역별 바람직한 학습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11월 12일(화) 오전 11시 30분 분당 정자동 제나플라자6층 외대부속어학원에서는 영화 슈렉과 쿵푸펜더 등을 번역한 대한민국대표외화 번역?작가 이미도번역가가 “창조적 상상력 복근 ABC와 미래를 움직이는 힘, 영어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 강좌는 미래 세상을 움직이는 힘 창의성, 언어력, 영어력과 현재 글로벌 언어인 영어력을 높이는 게 미래 키워드인 창조적 상상력을 높이는 것과 어떤 연관이 있는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특강을 마련한 취지에 대해서 김윤애 외대어학연구소 해외교류팀장은 이런 자녀교육특강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자녀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고, 학부모가 바람직하고 보다 효과적인 해외캠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믿는다. 실제로 한국외대 해외캠프가 꼼꼼한 학부모가 믿고 보낼 수 있는 캠프로 정평이 난 것은 우리 캠프가 단순히 자녀가 해외캠프에서 잘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캠프 사전, 사후 학부모의 자녀 교육 특강을 통해서 캠프 효과를 극대화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외대 해외 스쿨링 캠프는 2013년 12월 22일(일) ~ 2014년 3월 27일(목) (4, 6, 7 8, 10, 12주 프로그램으로 괌, 캐나다 BC주 빅토리아 미국 동부 코네티켓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 ~ 중학교 3학년이다.

한국외대 해외 영어캠프 특징은 외대 특화 수업, 캠프참가 학생, 인적성검사 실시, 한국외대 강사진 및 교육전문가 직접 인솔, 참가 후 개별 포트폴리오 제공, 사후 관리 프로그램 명문 사립, 공립학교 정규 수업참여, 현지 친구 1:1 버디 지정 프로그램, 독서토론 훈련 프로그램등이 있다.

홈페이지 : www.hufsabroad.com, 상담문의 | 02) 2173-2923, 292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