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뉴스] 2013 맛있는 밥상- 인천 맛집, 닭갈비 전문 “꼴통 닭갈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착한 가격에 매콤한 맛!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는 닭갈비는 60년대 말 지친 서민들의 허기를 달래줄 푸짐한 안주거리에서 시작해 당당히 국민 요리로 거듭난 한국인의 대표 힐링 푸드라 할 수 있다. 당시 주머니 사정 어려운 학생들의 별미로 인정받던 닭갈비는 일명 “대학생 갈비”, “서민 갈비”로 불리며 현재까지도 그 푸근한 맛과 정취로 변함없는 추억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천 서구의 즐거운 닭갈비 맛 집, “꼴통 닭갈비”의 맛과 메뉴에 대해 소개해 올릴까 한다.

인천 서구 심곡동에 위치한 닭갈비 전문점 “꼴통 닭갈비”는 신선한 닭고기와 엄선된 재료로 기존의 닭갈비와 차별화된 색다른 요리를 선보이는 웰빙 닭요리 맛 집이다. 닭갈비만이 주는 푸짐하고 넉넉한 인심과 깔끔한 맛이 포인트인 “꼴통닭갈비”는 탁 트인 매장 구석구석, 주인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 어려운 경제로 시름하는 서민들에게 친숙한 외식공간을 제공하고 싶었다는 이경근 대표. 그는 15년 경력의 노련한 외식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의 꼴통 브랜드를 창업하였다.

꼴통닭갈비의 주된 메뉴는 역시 매콤한 닭갈비. 그중에서도 재료의 특색을 최대한 살린 “파 닭갈비”와 “해물닭찜”은 꼴통만의 독창적 레시피가 돋보이는 대표 인기메뉴라 할 수 있다. 특히 신선한 파를 푸짐한 닭갈비 위에 아낌없이 얹은 파 닭갈비는 파 특유의 개운하고 산뜻한 맛이 구수한 닭 육수와 어우러져 텁텁하지 않은 깔끔함이 강점! 또한 낙지, 새우,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쫄깃한 닭고기 육질이 절묘하게 어울린 해물닭찜은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흡사 닭볶음탕과 해물찜을 함께 먹는 듯한 일석이조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고소한 들깨 향이 담긴 진한 누룽지삼계탕도 잊어버리지 말자! DHA의 보고 들깨 즙이 구수하게 녹아든 누룽지 삼계탕은 꼴통만의 진한 비법육수가 더해져 환절기 든든한 한 끼 보양식으로 단연 손색이 없다.

고객의 건강과 영양을 최우선한 건강 레시피로 최고의 맛을 만들어내는 꼴통 닭갈비. 조미료의 인위적인 맛 대신 싱싱한 야채와 닭고기 본연의 풍미를 살리려는 대표의 고집이 맛깔난 요리로서 고객들과의 깊은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향후 감각적인 메뉴와 맛으로 프랜차이즈 확충을 계획하고 있는 꼴통 닭갈비는 언제나 창의적인 레시피로 새로운 맛의 세계를 창조해나갈 것이다.

찬바람 부는 가을, 맛있는 한 끼로 하루의 고단함을 달래고 싶다면 매콤한 닭갈비 맛 집, 꼴통 닭갈비에서 넉넉하고 편안한 시간, 함께 나누길 바란다.

◈ 주 소: 인천 서구 심곡동 283-11

◈ 문의전화: 032-567-660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