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가요제 라인업 공개…"장미여관은 누구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록스타뮤직앤라이브]

무도가요제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참가자들 중 그룹 장미여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BC 무한도전의 관계자는 “4일 진행되는 ‘무도가요제’ 첫 녹화에 지드래곤, 보아, 유희열, 김C, 장미여관, 프라이머리, 장기하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도가요제는 2년 마다 진행되는 무한도전 가요제로 참가자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들은 당시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위력을 과시한 바 있다.

장미여관은 2011년 앨범 ‘너 그러다 장가 못간다’로 데뷔해, 2012년 방송됐던 KBS2 ‘탑밴드 시즌2’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출연 당시 ‘봉숙이’라는 노래로 화제의 밴드로 떠올랐다. 이들은 2011년 보컬 겸 기타 강준우와 육준완을 주축으로 결성됐다. 지난해 임경섭, 배상재, 윤장현을 영입해 5인조 체제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엔 지난달 31일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전영록의 ‘종이학’을 불러 눈길을 끌었다.

무도 가요제 라인업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무도 가요제 라인업 보기만 해도 기대돼”, “무도 가요제 라인업, 장미여관 처럼 신선한 그룹이 있어서 좋아요”, “무도 가요제 라인업, 너무 빵빵해서 장미여관이나 프라이머리는 더 긴장되겠어” 등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