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리빙 단신

중앙일보

입력

1/6000초 슈퍼 셔터 지원 카메라

삼성전자가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NX300’을 출시한다. 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위상차 AF와, 미러리스 카메라에 사용되는 콘트라스트 AF를 동시에 이용해 초점을 잡는 ‘하이브리드 AF’ 기술을 갖춘 것이 강점이다. 이는 1/6000초의 슈퍼 셔터 스피드를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이동과 노출 변화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촬영하게 도와준다.

▶ 2030만 고화소의 APS-C 타입 CMOS 이미지 센서 ▶ 초당 8.6매 속도의 고속연사 촬영 ▶ 84㎜(3.31인치) AMOLED Touch Tilt 디스플레이 ▶ 각종 촬영 효과를 낼 수 있는 ‘스마트 필터’ ▶ 와이파이에 연결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오토쉐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 문의=www.samsung.com/sec/smartcamera

주방 브랜드 쿤리콘 국내 시장 런칭

주방 브랜드 쿤리콘의 제품들이 국내 시장에 최근 런칭했다. 쿤리콘은 스프링밸브식 압력솥을 개발한 브랜드다. 스위스 취리히 근방의 리콘 지방에서 탄생한 쿤리콘의 제품은 ‘슈퍼써믹 샌드위치 베이스(5중 바닥)’ 기능을 통해 바닥 전체에 빠르고 고르게 열을 분산시킨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으며, 60% 이하의 에너지를 사용하고 조리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시키기 때문에 백미의 경우 15분 이내, 잡곡밥의 경우 20분 이내로 밥을 지을 수 있다. 압력솥 내부에 잔류압이 남아있을 경우 뚜껑이 열리지 않는 완전 자동 개폐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향미 보호 밸브는 식재료 본연의 맛, 색, 향을 간직하게 도와주며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분 손실도 최소화 할 수 있다.

▶ 문의=02-3485-08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