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맛있는 밥상] 케익이 맛있는 포항맛집! 포항대표빵집 황일식과자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케잌이 맛있다고 해서 포항 남부시장까지 인터넷 보고 찾아 갔어요. 깔끔한 포장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아요. 입안에서 살살 놓는 롤케익! 와~ 유명한 이유를 알겠어요.” 어느 블로거의 소개글 이다. 아마 포항의 유명한 베이커리 집하면 “황일식과자점”을 빼 놓을 수 없을 정도로 포항의 명물로 소문나 있다.

매일 아침마다 빵굽는 고소한 냄새와 따끈따끈한 빵들이 사람들을 매료 시키는 이 곳은 이미 동네 주민들의 입소문에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 저희는 주방을 오픈해 놓고 있어요. 요리사가 주방을 오픈 한다는 건 큰 의미가 있거든요. 맛도 중요하고 위생적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 황일식 대표의 설명이다.

일년 365일 무슨일이 있어도 당일 시장에서 공수해온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제품들을 만들고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빵집으론 알려지기도 한 이 곳 과자점은 정직, 믿음, 신뢰가 최우선으로 내세우는 곳이다.


손님들이 가장 즐겨하는 빵들은 쇼콜라롤케익, 생일케익, 뽀로로케익 등 다양한 케익류와 찹쌀도너츠, 다양한 야채가 듬뿍 들은 피자빵, 단팥이 듬뿍 든 단팥빵, 부드러움이 일품인 베이비슈크림빵들 이고 이 외에도 신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질좋은 재료로 변하고 있는 고객의 입맛에 맞춰가고 있다.

이젠 전국 어디서나 택배를 통해 황일식제과를 먹을 수 있다. 좋은 먹거리를 선사하고 싶은 황대표는 가족이 먹는 빵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 정성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황일식 대표는 이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과 기꺼이 나누고 함께 행복을 추구하는 정신으로 힘든 사람들에게 주기적으로 봉사를 하고 있다. 이렇듯 사회봉사정신과 더불어 진정한 명품 수제빵을 만들고 있는 황일식 과자점은 포항의 명물임엔 분명한 것 같다.

섬세한 데코레이션이 눈에 띄는 곳! 우리쌀로 만들어 더 믿음이 가는곳! 포항 남부시장의 대표 베이커리! 작지만 알찬 빵집으로 소문난 황일식과자점의 더한 발전 기대해 본다.

* 주소 : 경북 포항 남구 상도동 619-6
* ☎ : 054-281-1513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