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에서도 기부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시민기부금 모금 전문재단인 `아름다운 재단(http://www.beutifulfund.org 이사장 박상증)'은 9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들과 `함께 나누는 세상 만들기'라는 사이버 기부문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6개월간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에는 인터넷보험백화점 보험넷(http://www.boheom.net)을비롯,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다음(http://www.daum.net), SK Telecom n.TOP(http://www.n-top.com),이모든(http://www.emoden.com), 유니텔(http://www.unitel.co.kr), 하이텔(http://www.hitel.net), 프리챌(http://www.freechal.com) 등이 참여한다. 네티즌들은 이들 8개 사이트에서 보험넷에 가입해 가입자 명의로 별도의 보험료7%를 소년소녀가장 돕기 기금으로 적립하거나 각 포털사이트별로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를 기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기부에 직접 동참할 수 있다.

아름다운 재단은 매달마다 무의탁노인 등 지원 사각지대를 발굴, 적립된 기금의 일정부분을 지원하고 연말에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세가지 소원 들어주기같은 이벤트를 벌일 방침이다.

한편 록그룹 들국화는 10일 오후 서울 수송동 아름다운재단 사무국에서 공연 수익금 1% 기부 약정식을 갖는다.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