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터넷 비즈니스의 강자로 우뚝 서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2011년 3월 카드 전업사로 재출범한 KB국민카드(www.kbcard.com)가 분사 후, 채 2년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다양한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서비스 평가 척도라 할 수 있는 2012년 웹어워드 및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신용카드분야 대상을 동시에 석권함으로써 이비즈니스 역량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입증하였다.

◆Multi OS & Browser=카드산업 최적의 웹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금년 3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시스템에서 과감히 분리하여 신규로 구축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는, 사용자 PC의 운영환경(Operating System)이나, 브라우저의 종류에 관계없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Open Website로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Device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Needs에 부응하도록 하였다.

◆‘단순함’과 ‘고객지향’의 양대 가치를 웹서비스에 투영=이해하기 쉬운 용어, 심플한 카테고리 형식을 채용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는 퀵메뉴를 전면에 배치하여 고객들이 인터넷을 통해 쉽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그룹사인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Single Sign On(하나의 ID로 자동 로그인)을 적용하여 KB금융그룹 고객들의 업무 편의 를 세심하게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개인화한 마이라운지 서비스, 맞춤카드 찾기, 월별혜택보기, 통합검색 기능 등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요소요소에 배치한 점은 ‘고객지향’이라는 KB국민카드 웹서비스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따뜻하고 즐거운 Visual Style=금융회사의 홈페이지라고 하기엔 다소 의외성이 느껴지는 디자인도 흥미롭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는 손그림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소박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는데 이는 가장 대중적 이면서도 친근한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디자인 톤&매너에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KB국민카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웹툰「별의별 이야기」컨텐츠도 삽입되어 있는데 금융상품에 Fun요소를 적용하여 소개한 모범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인기 모바일App. 「KB국민카드 모바일홈」=「KB국민카드 모바일홈」은 iTunes App Store, Google Play등 주요 스토어에서 선호도가 매우 높은 인기 App.이다. 이미, 1백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이 App.을 다운로드하였으며, 현재도 사용고객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 App.은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일관된 View로 서비스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고, 위치 정보 활용도 가능하도록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계하여 장소와 시간에 구애됨이 없이 KB국민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사용빈도가 높은 9개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여 원하는 기능에 쉽고 빠르게 접근 가능할 뿐 아니라, ‘혜택가맹점’, ’KB오너스’, ‘KB골프’, ‘KB소셜’등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연관 어플리케이션도 쉽게 다운받아 실행 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한 점은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웹어워드 및 스마트앱 어워드 신용카드분야 대상 수상과 관련하여, KB국민카드 박정원 팀장은 "날로 변화하고 있는 ICT환경에 발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인터넷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을 계속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