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Express 200% 활용하기 [6]

중앙일보

입력

Outlook Express의 여러 가지 기능 - 메일에 서명 넣기

많은 메일을 주고받다 보면 메일 끝부분에 자신이 누구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명을 넣어줄 필요가 생긴다.

보내는 메일마다 일일이 자신이 누구라고 서명을 입력하는건 번거로운 일인데 Outlook Express의 서명을 자동으로 삽입해주는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한번만 서명을 만들어 놓게 되면 메일을 작성할 때 자동으로 입력이 되므로 조금이나마 수고를 덜어주는 유용한 기능이다.

서명 기능을 사용하려면 Outlook Express의 도구 > 옵션 선택해서 옵션창이 나타나도록 한다.

옵션창의 여러 개의 탭중에서 “서명” 탭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서명을 추가하면 된다.

“서명 설정”은 서명을 어떻게 적용할지를 설정하는 옵션으로서 ‘보내는 모든 메시지에 서명 추가’는 외부로 보내지는 모든 메일에 서명을 추가할 수 있게 하는 옵션이다.

서명을 만들어도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메일에 서명이 추가되지 않으므로 서명을 사용하려면 꼭 선택해야 하는 옵션이다.

‘메시지를 회신 및 전달할 때 서명 추가하지 않음’은 답변메일과 포워딩 메일에도 자동으로 서명을 추가할것이지를 선택하는 옵션이다.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여기에서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서명’을 만들 수 있다.

기본값으로 서명 #1 이라는 기본 서명이 생기고 아래쪽 “서명 편집”에서 Text 현태의 서명이나, 미리 파일로 만들어 놓은 서명을 읽어들일 수 있다.

“텍스트”를 선택하면 옆의 텍스트 박스에 직접 자신이 텍스트로 서명을 입력하면 된다.

“파일”을 선택하면 미리 만들어 놓은 서명 파일(txt, html)을 읽어들여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림 12] 서명 옵션 지정 화면

만들어 놓은 서명이 여러 개이고 사용하는 계정이 여러 개라면 “고급”기능을 이용하여 계정에 따른 서명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적용할 서명을 선택후 “고급” 버튼을 눌러 “서명 고급 설정” 창을 실행 후 현재 서명이 사용될 계정을 선택해주면 된다.

각 계정은 한 개의 서명만을 사용할 수 있고 선택되지 않은 계정은 기본값으로 지정된 서명이 사용된다.


[그림 13] 서명 고급 설정 화면

자료제공 : 웹매니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