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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어도 바삭바삭 맛있는 ‘캔프치킨’ 인기몰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업종으로 치킨 체인점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5대 광역시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매월 1회 이상 이용하는 외식업 점포로 '치킨'이 87.3%로 가장 높았고, 커피와 아이스크림(77.8%), 피자(75.4%), 햄버거(74.3%)가 그 뒤를 이었다.

창업 아이템으로 치킨 프랜차이즈의 인기가 식지 않은 가운데 ‘식어도 바삭바삭 맛난 치킨’을 표방하는 캔프치킨(www.canf.co.kr)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내외주건 외식사업부에서 다이닝 레스토랑 ‘땅(TaNG)’에 이어 론칭한 캔프치킨은 캐주얼한 카페형 인테리어에 어릴 적 아버지가 종이봉투에 담아오던 향수의 맛을 내는 치킨 전문점이다.

모든 치킨메뉴에는 강원도에서 직접 받아오는 생감자 튀김이 들어가 있고 싱싱한 야채에 새콤달콤한 캔프소스와 100% 쌀면이 소비자의 입맛을 돋운다.

특히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캔프치킨은 ‘땅’ 소속 일류 요리사들이 직접 닭을 요리하는 데다 세계 캔맥주와 생맥주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고급 레스토랑에 온 착각이 들 정도다.

이처럼 싱싱한 재료와 특급 요리사들의 정성이 더해지면서 캔프치킨은 “식어도 맛있다”는 평가를받고 있다.

또한 일반 치킨전문점에서는 500g~800g의 닭을 사용하지만 캔프치킨에서는 1kg 이상의 닭만을 사용, 맛은 물론 양에서도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한편 서초동 교대 거북곱창 맞은편에 자리잡은 캔프치킨(02-521-1108)은 지난달 홈페이지를 방문자를 대상으로 ‘위트 넘치는 댓글’을 다는 고객에게 블랙치킨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벌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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