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0만원대 PC만들기!!! [3]

중앙일보

입력

이제, 컴퓨터 내부에 들어가는 저장장치를 보자면 먼저, 제일 중요한 것이 하드디스크(HDD) 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저장장치 중에서 중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저장용량에 따라서 컴퓨터의 쓰임이 달라질 정도로 좀더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먼저, 기존 시장의 주력 상품은 30G와 40G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 가장 저가로 팔리는 제품은 삼성에서 나온 10.2G 제품을 10만원 내외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가격이 싼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 보다는 사용용도에 따라 맞춰 구입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실 것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제품은 크게 외산제품과 국산제품이 있습니다. 국산으로 대표적인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나오는 하드디스크 입니다. 물론, 대체로 가격이 저렴하고, 지방 여러 곳에 AS지점이 있어 AS받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성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산으로는 IBM과 맥스터, Western Digital 제품 등이 있습니다. 물론 성능은 우수한 제품들이지만, 수입하는 회사에 따라 AS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외산 제품을 구입하실 때는 꼭 AS 부분에 대해서 구입처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HDD)를 중고로 구입하는 것은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컴퓨터 부품 중에서 하드디스크는 그 수명이 제일 한정되어 있고, AS도 비교적 발생하는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제품일수록 아무리 돈이 궁하다 할지라도, 중고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플로피 디스켓(FDD)는 대부분 가격대가 거의 비슷한 부품이기에 AS를 받기 쉬운 삼성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디롬(CDROM) 제품은 여러 회사에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가격대도 어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AS를 생각하실 때 삼성과 LG 제품을 구입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가격대는 4만원에서 5만원 사이면 원하시는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OOJOO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