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 동향]MS, AOL고객 유치 캠페인 전개

중앙일보

입력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29일 아메리카 온라인(AOL)의 인 터넷 서비스료 인상을 틈타 AOL 고객들을 MSN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 에 들어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위해 5천만달러를 투입, MSN 신규 가입자들에게 3개월간 서비스료를 면제하는 한편 오는 2003년 1월1일까지 무제한 접속 서비스료를 월 21.95달러로 동결한다고 공언, 미 전역에서 이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세계 최대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AOL은 최근 월 21.95달러인 무제한 접속 서비스료를 7월1일부터 23.90달러로 9%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말'에어라인시스템 적자 5배 증가= (콸라룸푸르 =연합뉴스) 말레이시아 에어라인시스템은 지난 3월로 끝난 2000회 계연도 적자규모가 당초 예상보다 늘어난 133억링기트(미화 3억5천만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이같은 적자 규모는 전년도의 2억5천860만링기트보다 5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말레이시아 에어라인시스템은 국적 항공사인 말레이시아항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100억링기트의 부채를 안고 있다. (워싱턴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