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 브리핑] 자살 예방주간 기념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보건복지부중앙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자살 예방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국민에게 자살 문제에 대한 경각심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릴 예정이다.

10일, 11일에는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자살 예방 학술대회’를 연다. 중앙자살예방센터·중앙일보헬스미디어 등 자살 예방 유관기관은 ‘생명사랑지킴이’ 부스를 운영, 현장에서 생명사랑지킴이 가입 신청을 받는다. 생명사랑지킴이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와 중앙자살예방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자살 예방 캠페인에서 활동할 서포터스다.

13일에는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생명, 더불어 지킬수록 아름답습니다’를 주제로 ‘휴 & talk’ 토크쇼가 열린다. 자살 예방 메시지를 담은 사진과 포스터를 소개하는 ‘생명사랑 전시회’도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spckorea.or.kr)에서 확인.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와 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5일 개소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건강강좌·댄스 스포츠 공연·환우회 행사가 열린다. 오후 1시 시작하는 건강강좌에선 ‘위암 똑바로 알기-최상의 예방법’ ‘늘어나는 대장암! 예방할 수 있을까?’ ‘대장암 수술 후 배변 관리’를 소개한다. 이어 MBC ‘댄싱 위드 더 스타 2’에서 최종 우승한 댄스 스포츠 선수 박지우씨가 축하 공연과 댄스 강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 건강도서 등 기념품을 준다. 추첨을 통해 내시경 검진권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