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양유업‘프렌치카페 믹스’ 중국 대형마트서 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가 중국 대형마트에 진출한다.

 남양유업은 중국 대형유통업체 우메이 5개 매장에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중국 소규모 무역업체를 통해 카페믹스 1000만 봉 약 30억원어치를 수출한 바 있으나 대형마트를 통해 진출하는 것은 처음이다. 우메이는 중국 전역에 600개 점포를 갖고 있다.

 남양유업 측은 “중국 소비자들이 이제 막 커피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 만큼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진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13억4000만 명 인구를 가진 중국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현재 연간 약 9000억원 규모다. 1조2000억원 정도인 국내 시장보다 작다. 하지만 2005년 이후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다. 차(茶) 문화를 즐기는 중국인들이 커피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팽창하고 있는 것. 이런 성장세를 보고 스위스 네슬레와 미국 크래프트는 중국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이미 진출한 상태다.

조혜경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