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엠, 칼슨마케팅그룹과 합병키로

중앙일보

입력

세일즈 프로모션 전문대행사 디앤디엠은 11일 미국의 마케팅회사인 칼슨 마케팅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사명을 '칼슨 마케팅그룹 디앤디엠'으로 변경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앤디엠은 이번 전략적 제휴에서 자사지분의 30%를 칼슨 마케팅그룹에 넘기고 향후 3년 안에 30%의 지분을 추가로 매도키로 해 사실상 경영권이 칼슨 마케팅그룹에 넘어가는 합병을 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디앤디엠은 지난 89년 세일즈 프로모션 대행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한국아이비엠, 삼성전자, 한통프리텔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99년 샘플라이프닷컴(http://www.samplelife.com)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 온라인사업에도 진출했다.

칼슨 마케팅그룹은 전세계 27개국 50개 지사에 4천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관계마케팅 회사로 지난해 미국 광고잡지 '애드버타이징 에이지'(Adevertising Age)가 마케팅.서비스 부문과 세일즈 프로모션 부문 1위 업체로 선정하기도 했다. (서울=연합뉴스) 류지복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