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화재 안전 탈출 체험 희망자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화재 안전 탈출 체험 희망자 모집

천안서북소방서는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5일간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운영함에 따라 체험 희망자를 선착순 접수한다. 이동안전체험차량은 화재 체험, 비상구 탈출 체험, 암흑 탈출 체험 설비를 장착한 특수 차량으로 실제 화재 현장과 같이 연기가 가득한 암흑공간에서 비상 탈출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장비다. 문의 041-360-0323

61회째 맞은 둔포면민의 날 행사

‘제61회 둔포면민의 날’ 행사가 15일 오전 8시부터 둔포초등학교에서 열린다. 60년을 이어온 이 행사는 둔포면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대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식전행사 ▶기념행사 ▶체육행사 ▶주민어울림마당 ▶면민노래 및 장기자랑 ▶축하공연(불꽃놀이)순으로 진행된다.

순천향대병원, 직장모금캠페인 협약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지난달 31일 병원장 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으로 함께하는 일터’ 협약을 맺었다. ‘나눔으로 함께하는 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한국형 직장모금캠페인으로 병원은 매달 후원금을 모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환자와 이웃들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아산시, 공영 자전거 주차장 운영

아산시가 1일부터 KTX 천안아산역에 ‘아산시민 공영자전거주차장’을 시범 운영한다. 이번 KTX 천안아산역 자전거 주차장은 지난해 9월 국토해양부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같은 해 11월 한국철도공사와의 협약식을 체결한 뒤 지난달 완공한 기계식 주차시설로 지상 4층 규모에 160대를 주차할 수 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백석쿰 캠프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는 11일까지 제32회 백석쿰캠프를 개최한다. ‘꿈·열정·자유’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백석쿰캠프는 전국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양 대학이 주관하고 한국아동복지협회, 월드비전 한국기독실업인회가 공동 주최하는 전국단위 캠프다.

아산시 시민열린화장실 확대 운영

아산시가 깨끗한 화장실 조성을 위해 배방산, 도고산 등 등산로 입구에 1억 7000만원을 들여 공중화장실을 정비했다. 또 강당골, 온양재래시장 등 노후된 공중화장실 6개소를 재정비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시는 민간화장실 30곳을 올해 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