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전략] 이런 모델이 성공한다 [2]

중앙일보

입력

▣ 종합 부문

종 합

사이트

99년 매출

방문자수

고메즈 등급

Tip

아마존
(www.amazon.com)

16억4000만 달러

1억4460만 명

7.46

시애틀에 위치한 온라인 소매업계의 거인 아마존은 매출 신장 50%, 비용 절감 30%를 달성하겠다고 천명했다. 불행히도 아마존 고객 3분의 1이 아마존이 책 이외에 다른 상품도 판매한다는 사실조차 모른다.

JC 페니
www.jcpenney.com)

325억1000만 달러

224만 명

5.13

2000년 JC페니의 온라인 매출은 2억1600만 달러로 이는 99년 온라인 매출의 4배에 달하는 금액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총매출의 1%에 불과하다.

시어스
(www.sears.com)

410억7000만 달러

248만 명

6.88
(홈 인테리어 부문)

시어스는 99년 웹사이트에 9000만 달러를 쏟아부어 기존의 연장, 정원용품, 세탁기와 건조기 이외에 가전제품, 컴퓨터 및 소형 기기 등을 추가했다.

타깃
(www.target.com)

337억 달러

114만 명

5.12

소매 컨설팅업체인 웹크라이티리아(WebCriteria)社는 깔끔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타깃닷컴을 가장 유용한 온라인 쇼핑몰로 지정했다. 반면 고메즈는 고객 서비스와 개인화 옵션이 떨어져 등급을 낮게 매겼다.

월마트
(www.walmart.com)

1650억 달러

148만 명

5.18

1년 가까이 공사 중에 있었으나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에 맞춰 개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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