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부문
(www.amazon.com)
16억4000만 달러
1억4460만 명
7.46
시애틀에 위치한 온라인 소매업계의 거인 아마존은 매출 신장 50%, 비용 절감 30%를 달성하겠다고 천명했다. 불행히도 아마존 고객 3분의 1이 아마존이 책 이외에 다른 상품도 판매한다는 사실조차 모른다.
www.jcpenney.com)
325억1000만 달러
224만 명
5.13
2000년 JC페니의 온라인 매출은 2억1600만 달러로 이는 99년 온라인 매출의 4배에 달하는 금액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총매출의 1%에 불과하다.
(www.sears.com)
410억7000만 달러
248만 명
6.88
(홈 인테리어 부문)
시어스는 99년 웹사이트에 9000만 달러를 쏟아부어 기존의 연장, 정원용품, 세탁기와 건조기 이외에 가전제품, 컴퓨터 및 소형 기기 등을 추가했다.
(www.target.com)
337억 달러
114만 명
5.12
소매 컨설팅업체인 웹크라이티리아(WebCriteria)社는 깔끔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타깃닷컴을 가장 유용한 온라인 쇼핑몰로 지정했다. 반면 고메즈는 고객 서비스와 개인화 옵션이 떨어져 등급을 낮게 매겼다.
(www.walmart.com)
1650억 달러
148만 명
5.18
1년 가까이 공사 중에 있었으나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에 맞춰 개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