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램프 원작〈엑스(X)〉비디오 출시

중앙일보

입력

클램프의 인기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한 〈엑스(X)〉가 1월 5일 국내 비디오(스타맥스)로 출시된다.

'클램프'는 만화 작가들이 모여 결성한 일본의 공동 만화창작 집단으로 11명에서 출발, 현재는 4명이 활동중이다. 클램프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엑스〉는 1996년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원작을 기본 줄거리로 했지만 다른 전개와 결말을 보여줘,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원성을 사기도 했다.

이 작품의 감독은 린타로가 맡았다. 린타로는 〈극장판 은하철도 999〉(1979/1981), 〈카무이의 검〉(1985) 등을 감독했는데, 이 작품에서도 특유의 비극과 파괴의 영상미를 느낄 수 있다. 〈엑스〉는 인기 락그룹 X-JAPAN과 뮤직클립 '더블엑스(X2)'를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영화 마지막 엔딩 부분에서는 X-JAPAN의 'Forever Love'를 감상할 수 있다.

16살의 소년 카무이가 어머니의 유언을 따라 6년전 떠났던 도쿄로 돌아온다. 지구 미래의 운명을 쥔 카무이는 '천룡'이 되느냐 '지룡'이 되느냐의 갈림길에 서게 되고, 지구를 살리는 천룡을 선택한다. 그러나 그의 이러한 선택은 사랑하는 사람 중 하나인 후마를 지룡의 카무이로 만들어 버리고, 끝내 이들과의 피할 수 없는 싸움을 하게 된다.

〈엑스〉는 클램프의 만화의 집결이라 할 수 있는 작품으로 종교와 세기말 분위기가 잘 드러나있다. 내년 방영예정인 엑스 TV판에서는 〈수병위인풍첩〉의 카와지리 요시야키가 감독을 맡을거라 알려져 있다.
극장판 〈엑스〉는 마지막 부분에서 거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죽음을 맞아 팬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원작인 만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2-3430-5353)

감독 : 린 타로
원작 : 클램프
제작사 : 매드하우스
러닝타임 : 98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