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숙〈리니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앙일보

입력

신일숙 원작만화 〈리니지〉(LINEAGE)가 극장용과 TV용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게임,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디지털드림스튜디오와 리니지의 원작 회사인 ㈜애니키노는 19일 제작발표회를 갖고 〈리니지〉의 극장용, TV애니메이션의 제작을 밝혔다.

만화 〈리니지〉는 1996년 만화로 출간과 함께 온라인 게임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으로 여전히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리니지〉는 극장용과 TV용은 타켓층을 달리해서 접근한다. 2002년 10월 완성 예정으로 제작될 TV시리즈의 경우 7세에서 13세를 타겟으로 제작되며, 10세에서 30세까지의 폭넓은 관객층을 예상하는 극장판의 경우 Full 3D로 작업이 이루어진다.

영화와 TV시리즈의 작업은 동시에 이루어지며 총예산은 100억원을 예상한다. 제작기간은 올 12월에서 내후년 5월까지 18개월. 제작을 맡은 디지털드림스튜디오는 〈리니지〉제작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립싱크와 모션캡처 제어기술 등이 활용된다고 밝혔다.

㈜디지털드림스튜디오는 최고의 3D애니메이션 제작 기술로 현재 3D 애니메이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런딤〉(Run=Dim)과 〈아크〉(Ark)를 제작중이다.

합작사 ㈜애니키노는 올 3월 설립된 컨텐츠 기획회사로 리니지의 원작사이다. Flash기반의 기술과 기존의 2D를 결합한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제작하는 하고 있으며 신일숙, 심차섭 등의 작가들이 이사로 재직중이다.

디지털드림스튜디오 : www.ddsdream.com
애니키노 : www.anikino.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