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어떤 기관이 제일 저렴할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래원격평생교육원, 반값 등록금 및 친구 추천 이벤트 진행중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기관이 많아졌다. 그만큼 비교하고 따져볼 것 역시 많아졌는데 사회복지사 혹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어떤 곳에서 취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판단인지 고민에 빠진 이들을 위해 각 원격평생교육기관의 개강일 및 등록금을 비교해봤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경제적인 문제로 자격증 취득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을 위해 파격적인 반값 등록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반값 등록금 이벤트를 통해 수강생 전원에 학점 당 5만원인 기존의 강의를 2만 5천원에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3과목 이상을 수강할 경우에 강의 교안, 6과목 이상 수강할 경우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미래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지인의 소개를 받아 가입한 신규회원이 추천인란에 지인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추천인으로 선정된 회원 중 6과목 이상 수강하는 회원에게 문화상품권을 발송한다. 1학기 마지막 개강일은 5월 1일(화)이다.

이 외에도 다른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혹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5월 15일(화) 개강하는 A기관의 경우 과목 당 12만원이었던 강의를 9만 3천원에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강 전날인 14일(월)까지 진행한다. 5월 7일(월) 개강하는 B기관의 경우 과목 당 수강료는 15만원이며, C기관은 5월 7일(월) 개강하는데 20% 할인(과목당120,00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D기관은 5월 16일(수)이 1학기 마지막 개강일이며 수강료 30% 할인(과목당 105,000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 노후대비 및 취업 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은 2014년부터 이수과목이 12과목에서 17과목으로 5과목이 늘어나므로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함께 취득하고자 하는 고졸자의 경우 5월 초중순 경에 개강하는 1학기 마지막 강의를 수강해야 보다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금형섭 원장은 “반값 등록금 이벤트나 친구 추천 이벤트 외에도 미래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성적우수 및 특별 장학, 국가유공자 및 자녀에게 제공하는 보훈장학, 장애학우 복지 장학 등 풍성한 장학금 혜택을 보유하고 있다”며,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고 싶은 분이라면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을 찾아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