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간(肝)편한세상’ 출시 피로회복은 몸과 마음을 다 잡아야 성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종근당건강 신제품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은 예전에도 높았지만 온 국민의 관심이 간(肝)건강에 더 집중되기 시작한 건 1년 여 전부터이다. 모 기업의 CF에 유명 축구선수가 등장하여 “간 때문이야”라는 CM송을 부른 다음 수 많은 패러디가 만들어 질 정도였다. 왜 간일까?

지난 해 한 취업포탈 업체가 남녀 직장인 6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인 건강신호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건강 이상 증세는 만성 피로와 두통이었다. 또한 증상의 원인을 묻는 질문에 스트레스라고 답한 사람이 전체의 74%를 차지했다.

2011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브랜드인지도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한 종근당건강에서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간을 보호하고, 활기를 되찾아주는 건강기능식품 간편한세상을 출시했다.

간편한세상은 육체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피로까지 풀어주는 종합피로관리를 위한 차별화된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간편한세상의 주성분은 표고버섯균사체와 홍경천(紅景天)추출물이다. 표고버섯균사체는 이미 식약청에서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이 인증된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홍경천이란 무엇일까?

다소 생소해 보이는 이름을 지닌 홍경천(Rhodiola Rosea)은 미국, 유럽, 러시아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기능성 식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홍경천은 해발 2,000m내외 고산지대에서 최악의 기후환경을 딛고 생존하는 다년생 식물이다. 중국에서는 “홍경천 한 근은 능히 말 한 필과 바꿀만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의 경우 식약청에서도 홍경천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증한 바 있다.

종근당건강 대표 김호곤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는 “현대인의 스트레스가 육체적 피로보다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점에 착안 국내외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를 꼼꼼하게 검토한 결과, 그 해답을 홍경천에서 찾을 수 있었다”고 제품 출시 배경을 밝혔다. 간편한세상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는 학생, 잦은 회식과 많은 업무 및 스트레스로 간 건강이 염려되는 직장인, 가사와 육아로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주부, 과체중으로 간 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이다.

간편한세상 개발에는 내과전문의이자 네이버 지식iN에서 자문의사로 활동 중인 박광혁 박사(의학박사, 광명병원 내과부장)가 공동 참여했다.

간편한세상은 하루 한 알로 간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2012년 4월 9일 오전 7시 15분 홈앤쇼핑을 통해 첫 전파를 타는 간편한세상은 종근당건강 직영쇼핑몰(http://www.ckdhcshop.com/)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