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 3D TV 시장에서 1위 하겠다.”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권희원(57)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사장은 이렇게 공언했다. 이를 위해 LG전자가 꼭 공략해야 할 시장이 있다. 중국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의하면 지난해 중국 3D TV 시장 규모는 729만 대.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세계 시장의 30%를 차지한다.
20일 중국 베이징 케리호텔에서 열린 LG전자 신제품 발표회 역시 3D TV 시장을 공략하는 데 집중했다. TV 액정 테두리 부분이 거의 없는 시네마3D TV, CES에서 공개된 세계 최대 55인치짜리 3D OLED TV를 선보였다. 3D TV뿐 아니라 3D 모니터와 3D 스마트폰도 전시했다. 3D 구현 제품 전체가 공개된 것이다. ‘3D=LG’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기 위해서다.
무선디스플레이(WIDI) 기술을 채택한 스마트TV,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공동 개발한 프라다폰 등도 선보였다. WIDI 스마트 TV는 무선으로 노트북PC와 연결해 노트북PC 안에 든 각종 콘텐트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올해 처음으로 중국에 출시된 옷 손상 방지 기기 ‘스타일러’도 선보였다. 6가지 동작으로 옷을 세탁하는 ‘6모션 세탁기’와 냉장고 안의 미니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갖춘 냉장고도 공개했다. LG전자 중국법인장 남영우(61) 사장은 “최고급 제품으로 중국의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