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D 탱크 게임,〈포트리스2〉에 도전장

중앙일보

입력

〈포트리스2〉 아성에 도전하는 당찬 게임이 등장했다.

최근 네티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2〉에 도전장을 낸 새로운 형태의 3D 온라인 게임 토이탱크가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게임 솔루션 전문 업체 ㈜넷돌(대표 노재학)은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 G3D(넷돌 자체 3D 게임 엔진명)를 장착한 국내 최초 3D 온라인 게임 〈토이탱크 3D〉의 1.0 버전 시범 서비스를 11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0년 9월부터 무료 베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토이탱크 3D〉는 2000년 과학문화 축전에서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끈 게임으로 한 명당 최대 5대까지의 탱크를 가지고 개인별 또는 팀 대항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턴 방식 전략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게임 플레이 중 상대방과 채팅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거나 같은 팀간의 전략 설정이 가능하다.

상대방을 공격할 때에는 미사일, 펀치, 포크, 볼링공, 수박탄, 김밥탄, 마우스, 화살 등의 아기자기 하고 코믹한 무기들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공격시 상대방 탱크와의 거리를 3차원적으로 계산해야 한다.

기존의 포트리스류 게임이 2차원적인 형태의 공격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올 수 없는 전략들을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군대 계급을 사용하는 랭킹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차기 버전에서는 포인트 점수제의 도입으로 사용자의 탱크 본체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 상점 서비스와 좀더 체계적인 롤 플레잉(게임 플레이어가 하나의 역할을 수행하는 형식의 게임 형태) 요소가 가미될 예정이다.

12월 23일에 발표될 차기 버전 토이탱크 3D 2.0 의 경우에는 게임 맵에 높낮이 즉, 지형의 고도 차를 적용 3차원적 특징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며 롤 플레잉 게임 개념의 무기와 탱크 차체에 대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넷돌 관계자는〈토이탱크 3D〉의 특징으로 "포트리스2 게임이 2D 인터페이스를 통한 게임 진행방식 이었던 것에 비해 토이탱크 3D는 완벽한 3D 게임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각도 조절뿐만 아니라 탱크 위치 선정에서부터 상대방 탱크의 위치 파악 그리고 무기선택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여러 가지 전략들을 구사할 수 있다"다고 설명했다.

2001년 상반기에는〈토이탱크 3D〉외에 3D 온라인 게임 4종류를 서비스에 추가 시켜 온라인 게임서비스를 패키지화 해 제공할 계획이며, 단순한 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들의 기호를 맞출 수 있는 한 단계 높은 3D 인터페이스를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토이탱크 3D〉 1.0 서비스의 오픈과 함께 7주 동안 컴퓨터, 화상 카메라, 광마우스, 각종 패키지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하는 오프닝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토이탱크 3D〉는 홈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면 곧바로 게임 로비에 입장을 할 수 있다.

토이탱크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