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G텔레콤, 무선인터넷으로 종교관련 정보 제공

중앙일보

입력

LG텔레콤은 솔로몬아이티, 웰컴클릭, 현대불교신문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무선인터넷 이지아이(http://www.ez-i.co.kr)를 통해 종교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종교인들은 바쁜 일과로 교회, 성당, 사찰 등을 가지 못하더라도 WAP브라우저가 내장된 무선인터넷 단말기를 이용, 종교에 관련한 각종 정보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이 솔로몬아이티와 제휴, 국내 처음으로 시작하는 바이블폰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단말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성경과 교회 관련 정보 제공은 물론 성경인물 캐릭터 및 찬송가 벨소리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웰컴클릭과 함께 제공하는 ‘가톨릭 세상’은 단말기만으로 매일 미사, 성서보기, 금주의 강론, 천주교 소식, 교구게시판, 성당 찾기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성서공회 등 천주교 관련 기관으로 관련 자료를 제공받음으로서 천주교 신자들간의 ‘무선 가톨릭 공간’ 형성이 가능케 했다.

LG텔레콤은 아울러 현대불교신문사와도 업무 제휴를 체결, 불자 및 일반인들이 쉽게 불교에 접할 수 있도록 불교계 뉴스를 비롯 상구보리, 불교카페 등의 주제속에 정리된 30여 메뉴를 통해 사찰정보, 불교인물 검색 등 DB검색과 법회안내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시판, 대화방등의 메뉴로 이용자들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해 무선인터넷을 통한 불교 신자들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가능케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