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뷰티톡 Q&A] 툭 튀어나온 광대뼈 어쩌면 좋을까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Q 광대뼈 때문에 고민이에요. 사진을 찍어도 예쁘지 않아요. 어린 딸이 제 광대뼈를 가리키며 “엄마는 웃으면 왜 여기가 불룩해? 나도 여기가 자라고 있는 거야?”라고 물으면 정말 속상해요. 볼에 지방이식을 해봤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요. 올해는 꼭 수술을 받고 싶지만 볼 처짐 같은 부작용이 걱정돼요. 광대뼈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ID:광대가 고민)

-뷰티라인 성형외과: 광대뼈 수술을 결정할 때 많이들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가 볼 처짐입니다. 하지만 광대뼈 표면을 최소한만 깎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수술 시 리프팅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광대뼈 수술로 인한 볼 처짐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최근 광대뼈 수술에선 앞광대, 옆광대, 45도 광대를 입체적으로 축소하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수술도 입 안쪽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BK성형외과: 최근 광대뼈 수술은 볼 처짐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앞광대뼈 부분에 지방이 많으면 야큐스컬프라고 하는 레이저 지방흡입시술을 함께 진행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술은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을 녹인 뒤 작은 주사기로 빼내는 방법입니다. 얼굴과 턱의 지방도 부작용 없이 섬세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상담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을 다운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다음카페 ‘뷰티가이드’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