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에버퀘스트' PS2로 이식

중앙일보

입력

베이란트 인터랙티브의 온라인 기반 롤플레잉 게임 〈에버퀘스트〉가 가정용 게임기인 SCE의 '플레이스테이션 2'로 이식된다.

최근 베리안트 인터랙티브의 브래드 맥퀘이드는 PC 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PC용으로 발매되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 기반의 롤플레잉 게임 〈에버퀘스트〉가 플레이스테이션 2로 이식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뷰에서 밝힌 〈에버퀘스트〉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것이 공개되지 않은 채 개발이 계속 진행중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패치에 대한 것이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채팅 등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장비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PC로 즐기는 유저들과는 별도의 서버를 통해 채널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은 맨 처음 기획 당시 〈에버퀘스트〉를 단순히 싱글 플레이만이 가능하도록 가정용 게임기에 이식하는 것을 생각하였지만 현재는 PC와 똑같은 세계에 동일한 기능을 만끽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실 소니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서비스되고 있는 〈에버퀘스트〉가 플레이스테이션 2로 발매되는 것은 당연한 일일런지도 모른다.

특히 10월 중순 북미 지역에 발매되는 플레이스테이션 2에 하드 디스크와 더불어 네트워크 접속에 필요한 여러 장치가 준비될 것으로 알려져 〈에버퀘스트〉의 네트워크 접속 기능은 사실상 지원된다고 보는 것이 나을 듯 하다.

베이란트 인터랙티브는 PS2용 〈에버퀘스트〉에 대한 정보를 내년 초부터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verant.com )

Joins 김혁 객원기자<heeroyui@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