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무선 USB 하드디스크로 사용하게 해주는 어플 “Smart Share"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클라우드 기술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기술과 Software들이 등장 하였다. 그러나 거의 모두가 기업이 제공하는 서버에 연결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것이며 이 스토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Software를 사용하여 서버와 연결을 해야 한다.

USB 메모리 스틱 한 개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은 사라지긴 하였으나 중요한 문서들은 유출 가능성 때문에 클라우스 스토리지 사용을 꺼려하거나 일부 기업에서는 접속이 완전히 차단 되어있다.

반면에 USB 메모리 스틱은 크기가 비교적 작아 분실 하거나 고장나는 일이 많이 발생하고 다른 사람이 습득할시 보안 문제 역시 발생 한다.

최근 판매중인 스마트폰의 메모리는 상당히 크다 16GB의 내장 메모리를 가진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동영상이나 게임 말고는 잘 쓰이지 않고 있어 메모리 낭비가 심하다.

SmartShare는 이러한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PC의 하드디스크로 연결해주는 어플로써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항시 휴대하는 휴대기기 이기 때문에 분실 위험도 USB 메모리 스틱보다 적으며 무선을 이용하는 비접촉식으로 연결선을 휴대할 필요도 없다. 중요한 문서를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하기 때문에 보안 문제도 없으며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서 문서를 편집 하거나 e-mail 전송이 가능하다.

무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무실 내에서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가 가능하고, 여러 개의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로그인을 반복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회사와 집을 오가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버로부터 파일을 다운받거나 동기화 하는 형태의 스토리지 서비스보다 시간과 비용이 절약된다.

Smart Share는 이엑스이솔루션(주)이 자체 개발한 X-Drive라는 가상화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PC에서 하드디스크로 인식하는 특징이 있다.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 복사하는 과정 없이 PC에서 구동되는 모든 프로그램이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직접 엑세스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호환성이 100%이다. HD급 동영상을 복사 없이 바로 재생은 물론 각종 사무용 프로그램이나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을 직접 휴대폰에 설치하여 실행 할 수 있다.

일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으나 하드디스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의 기능 테스트를 완전히 통과하지 못한다 하지만 SmartShare는 오류 없이 모두 통과하여 안전성이 입증 되었으며, PKI, AES 암호화 및 SHA 해쉬 알고리즘을 지원하여 해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한다. 뿐만 아니라 동시에 수십 개의 장치와 연결하여 수십 개의 하드디스크를 생성할 수 있는 차별성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Smart Share는 Android, iPhone, Windows Mobile 5, 6, Mango 버전이 있으며, Android가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PC는 Windows 2000, XP, Vista, Windows 7 및 32bit와 64bit 모두를 지원한다. (문의: 02-596-0777/smartshare@exesolution.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