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류스타와 함께 레이싱 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스피드와 스릴, 굉음, 레이싱 걸...... 전 세계 30억 이상이 즐기는 세계 4대 스포츠, 모터 스포츠 세계 4대 스포츠인 모터스포츠. 매년 30억 명 이상의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하지만 한국에서는 마니아 스포츠로 인식되어 야구나 축구경기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기기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2010/2011 FI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개최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 대한민국 국민 2.75명 당 1대 보유 하지만 우리나라는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이며 국민 2.75명 당 1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어(국내 등록 자동차 18,437천대, 2011년 말 기준) 모터스포츠 활성화의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2010/2011 F1(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개최 후 그 열기가 무르익기 시작, 모터스포츠가 마니아 스포츠에서 새로운 대중 스포츠로서 남녀노소 즐기고 열광할 수 있는 스포츠로 새로운 바람이 일고 있다. 보다 빠르게 달리고 싶은 인류의 욕망과 스릴, 레이싱 걸 등 충분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갖춘 모터스포츠의 Boom-up을 위해서 (주) PIT 스포테인먼트 (대표 이훈용)는 국내외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한류스타를 이용한 모터스포츠 콘텐츠를 제작, 모터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일으키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한류스타가 실제로 레이싱에 도전 도전과정은 리얼다큐로 제작 새로운 한류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한류스타를 이용한 모터스포츠 콘텐츠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다. 단순히 모터스포츠 홍보를 위해 진행되는 연예인의 이벤트 레이싱이 아니라 한류스타가 실제로 카레이싱을 배우고, 레이싱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다. 이 도전과정을 리얼 다큐로 제작하여 방송함으로써 모터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키는 한편 여행상품을 개발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특히 국내외 팬들을 대상으로 한류스타의 레이싱 관람은 물론 팬미팅과 모터 축제, 주변 지역 관광 등을 패키지로 묶은 여행상품은 모터스포츠와 스타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새로운 한류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모터스포츠 다큐멘터리 ‘pit열정’>

2011년 콘텐츠진흥원 지식아이디어사업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주)PIT스포테인먼트에서는 ‘PIT 열정’ 다큐멘터리(출연: 배우 이형석, 카레이서 김범훈) 를 제작하고 현재 케이블 채널에 방송 준비 중이며, 티셔츠, 자켓, 모자, 완구, 키홀더 등 모터스포츠 관련 기념상품은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나얼이 디자인할 예정이다. 움직이는 광고판 한류 스타 레이서의 메인 스폰서쉽 모집 중 또한 PIT스포테인먼트에서는 한류스타가 직접 착용하는 레이싱복과 탑승하는 레이싱카의 메인 스폰서를 모집중이다. 움직이는 광고판이라 불리는 레이싱복과 레이싱카의 메인스폰서는 마치 한류스타를 직접 모델로 기용한 광고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한류스타 레이싱 콘텐츠는 드라마, K-pop과 함께 신(新)한류 콘텐츠로서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12억 중국시장을 겨냥, 2012년 상반기에 첫 스타트를 준비 중이다. (문의: 070-8128-3344) 유투브 www.youtube.com/user/040109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