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브랜드 관리의 이론과 사례

중앙일보

입력

구매하기저자:이오키 유키히로 외출판사:21세기북스발행일:1999-04-10

이 책은 브랜드에 관한 개념적이고 실무적인 면을 포괄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브랜드마케팅에 관한 풍부한 방법론을 포함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대표적인 브랜드 평가방법론의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여러 접근법들을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편저자 소개

아오키 유키히로
1956년생, 1978년 가쿠슈인대학 경제학부 졸업. 1983년 히토쓰바시대학 대학원 상학연구과 박사과정 수료. 1983년 히토쓰바시대학 상학부 조수. 1984년 간사이가쿠인대학 상학부 전임강사, 동 조교수를 거쳐 현재 가쿠슈인대학 경제학부 교수. 일본 소비자 행동 연구학회 이사. 주요 저서로 <점두 연구와 소비자 행동 분석>(공동편저, 성문당신광서, 1989), <전략적 브랜드 관리의 전개>(공동편서, 중앙 경제사, 1996)등이 있다.

오가와 고스케
1951년생. 1974년 도쿄 대학 경제학부 졸업. 1976년 동 대학원 경제학과 석, 박사 과정을 거쳐 호세이 대학 경영학부 연구조수. 1977년 동 강사, 1979년 조교수, 1986년 교수, 현재에 이른다. 동 대학 산업정보센터 소장. 그 사이 1982~84년 캘리포니아 버클리대 유학. 일본 마케팅 사이언스학회 이사. 주요 저서로 <생산, 판매 통합 마케팅 시스템>(공저, 1993), <브랜드 전략의 실제>(일본경제신문사,1994)등이 있다.

가메이 아키히로
1942년생. 1964년 와세다대학 제1상학부 졸업. 1970년 동 대학원 상학연구과 박사과정 수료. 와세다대학 조수, 전임강사, 조교수를 거쳐 1978년 와세다대학 상학부 교수, 현재에 이른다. 일본 광고학회 이사, 일본 광보학회 이사, 일본 상업학회 이사, 산업, 조직 심리학회 상임이사, 주요 저서로 <신가치 창조의 광고 커뮤티케이션>(공저, 다이아몬드사, 1997)외 다수.

다나카 히로시
1951년생. 쇼치대학 외국학부 졸업. 미국 남 일리노이대학원 저널리즘 연구과 석사. 게이오의숙대학 대학원 상학연구과 박사과정 수료 (주)덴츠의 마케팅 디럭터를 거쳐 현재대학 경제학부 조교수, 도호쿠대학 호세이대학원 강사. 주요저서로 <신광고심리>(공저, 덴츠 1991, 일본 광고학회상 수상), 공역서로 <미국의 마음>(학생사), <미국 라이프 스타일 전서>(일본경제신문사)등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