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략 시뮬레이션의 대명사 [레드 얼럿 2] -1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웨스트우드 스튜디오 국외유통사일렉트로닉 아츠 국내유통사EA코리아 외국 발매일2000 년 10 월 일 국내 발매일2000 년 10 월 일플랫폼PC 사 양펜티엄 II/셀러론32 MB윈도우 95/98/20003D 카드지원하지 않음멀티플레이지원

커맨드&컨커(Command&Conquer)를 모르는 게이머가 있을까? 보통 이렇다면 ''더 이상 이 글을 읽을 필요도 없다''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만약 커맨드&컨커를 모르는 게이머가 있다면 필자는 더더욱 이 글을 읽기를 바란다. 아, 글쎄 스타크래프트만큼 잼 있다니깐∼

커맨드&컨커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라는 장르를 개척했다고 해도 무리가 없는 웨스트우드(Westwood: 세간에서는 서쪽나무라고도 불리고 있다)를 대표하는 작품 중의 하나이다. 커맨드&컨커 시리즈는 외전 형식의 레드얼럿(Red Alert: 적색경보) 등의 모든 시리즈를 합쳐 전세계적으로 10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작품이다.

커맨드&컨커가 GDI와 NOD라는 양대 세력을 주축으로 한 미래적인 배경을 그리고 있다면 레드얼럿은 과거(아마도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한 당시) 지금은 없어진 구 소비에트 연방과 미국을 주축으로 한 연합군과의 전쟁을 그리고 있다.

레드얼럿은 1997년에 발매되어 전세계적으로 3백만 카피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국내에도 최초 1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그렇게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한글OS와의 충돌 문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레드얼럿은 지금은 다소 블리자드의 공세에 위축되어 있는 느낌이 있지만 그 당시에는 전략 게임의 표준을 제시하였을 정도로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킨 작품으로 웨스트우드의 자존심이 녹아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제 웨스트우드는 블리자드에게 조금은 위축된 전략 게임의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레드얼럿2를 제작중이다. 레드얼럿2는 이미 제작의 막바지 단계에 제작 정보가 공개될 만큼 비밀리에 진행되었으며 바로 레드얼럿의 후속작이라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관심과 함께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 자∼ 언제나 그렇듯이 이제 레드얼럿2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싫음 말구….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