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포털사이트 `대구21.넷' 개설

중앙일보

입력

대구지역에 대한 방대한 정보가 포함된 포털사이트가 탄생했다. 인터넷 서비스업체 코리아아웃소싱(대표 구자관.31)은 최근 대구지역 종합정보검색 사이트 `대구21.넷(http://www.taegu21.net)''을 개통, 서비스에 들어갔다.

`대구21.넷''은 대구 지역 17만 업체와 기업 기관 단체 등의 상호와 업종,전화번호, 주소 정보를 비롯, 업종별 구별 동별 상호별 검색이 가능한 데이터 베이스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데이터베이스는 업종.지역.상호별 검색이 가능하며 앞으로 업체당 1페이지의 회사 소개 광고 또는 홈페이지를 연결할 계획이다. 이 포털 사이트는 이밖에도 `영화속보''란을 마련, 지역 개봉관의 상영 영화소개등 영화 정보를 제공하고 `벼룩시장''란을 통해 중고품거래, `공공기관 검색''란을 통해 지역 공공기관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교통정보''란을 통해 항공 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지하철 랜터카 정보를 제공하고 `세무강좌''란을 통해 세무사와 공인회계사의 자문으로 중소기업인을 위한 세무상식과 세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한번 클릭에 어떤 정보라도 얻을 수 있는 체제인 `one click,get all services''를 구축,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부실로 유명무실하게 된 다른 지역 포털 사이트들과 차별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