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과학단신]과기부 새 로고 만들어

중앙일보

입력

◇ 과기부는 과기부 상징마크를 새로 만들어 1일 정부과천청사 2동에서 제막식을 열었다. 새 상징마크는 문자형 로고심볼로서, 과학과 기술을 상징하는 타원에 물질의 기본인 핵과 궤도를 형상화 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디자인과 임창영 교수가 디자인을 맡았다.

과기부는 이를 일반문서는 물론 과학기술부 홈페이지와 전자문서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02-503-7609.

수학문제 맞추면 상금

◇ 포항공대 전산수학연구센터는 ''수학의 해'' 를 맞아 수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수학문제를 내고, 이를 푸는 사람에게 상금을 주기로 했다. 문제는 조합론과 관련 된 것으로 2~3문제이며 상금은 문제당 평균 3백달러. 3일 오전 11시 이 센터 세미나실에서 문제를 발표하며 홈페이지(http://com2mac.postech.co.kr)에도 게시한다. 문의 곽진호 교수 054-279-2042.

광통신망 분야 최우수 논문상

◇ 한국과학기술원 전자전산학과 정윤철 교수 연구팀은 지난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지바에서 열린 제 5회 광전자.광통신 학술회의에서 광통신망 분야의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논문 제목은 ''신속한 복구가 가능한 파장분할다중방식의 완전 광전송망 구현'' 이 연구는 통신망의 기능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042-869-8056.

가족 참여 로봇경진대회

◇ 국립중앙과학관은 12일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로봇경진대회'' 를 연다. 선착순 2백명이며 홈페이지 (http://www.science.go.kr/ 새소식)로 접수 받는다. 참가비 1만1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