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전문포털사이트 개설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들어 여성, 어린이, 청소년 등 특정계층을 겨냥한 포털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기독교 전문포털사이트도 경쟁적으로 개설되고 있다.

지난 6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독교 인터넷벤처기업으로 지정받은 ㈜규장&책마을(http://www.kbook.com)은 최근 기독교인을 위한 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인 갓피플닷컴(http://www.Godpeople.com)을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오픈과 동시에 유명검색사이트인 엠파스와 네이버, 심마니로부터 골고루 추천사이트로 등록된데 이어 네이버는 매일 하나씩 선정되는 우수사이트로 소개하기도 했다.

기독교인을 위한 전문화 포털사이트를 표방한 이 사이트는 특히 보이스 포털을 통해 기존 텍스트 위주의 웹메일에서 벗어나 무료 음성웹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점이 특징이다.

종교서적 및 용품전문업체인 규장&책마을이 운영하는 이 사이트는 커뮤니티와 웹메일, 쇼핑, 웹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기독교 문화가 일반인에게 다소 지루하고 심각하다는 인식과는 달리 산뜻하게 구성했다는 것.

넥스트미디어그룹 계열사인 스투닷컴과 한솔CSN, 싸이월드도 지난 12일 초대형 기독교 사이트(www.shalomi.net)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들은 목회자들의 설교방송과 성경검색 각종 기독교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기독교인을 위한 초대형 멀티미디어 허브사이트를 내달중으로 개설키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한솔CSN 회원 250만명을 기반으로 기독교인 전용 쇼핑몰을 구축하고 인터넷방송도 송출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