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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마진은 없애고, 가격은 내리고, 품질은 높이고! ‘WOW’ 즐거운 화장품 '이네이처-enature'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2002년 화장품 시장에는 우리나라 월드컵 4강에 버금가는 ‘쇼킹’한 뉴스 하나가 있었다. 그 뉴스의 주인공은 바로 ‘가격혁명 3천원대 화장품’이었다. 그 ‘3천원대 화장품’이 향후 10년간의 화장품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고 소비자들은 예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3천원대 화장품’은 화장품 1위 기업도 시장에 참여하게 만들었고 그 시장은 이른바 ‘브랜드샵’이라는 화장품 시장으로 명실상부 중요한 유통채널이 되어 현재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3천원대 화장품’ 도 물가상승, 원자재 상승 등이 지속적으로 반영되어 2011년 현재 제대로 된 ‘3천원대 화장품’을 소비자들이 찾을래야 찾을 수 없는 상황이다. 불황의 시대에 사는 소비자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좋은 제품을 정말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것이 아닐까?

‘유통마진은 전혀 없고, 가격은 확 내리고, 품질은 제대로 높이고!’
한불화장품㈜(대표이사.林炳喆)에서 2011년 가을, 치솟는 높은 물가와 불안한 내수 경기 상황에 소비자에게 ‘WOW’할 정도의 기쁜 소식을 담은 화장품을 출시했다. 서민경제의 기준이 되는 시내버스/지하철 교통요금보다 저렴한 마스크시트(800원), 유명 커피점의 커피 한잔 보다 저렴한 립글로스, 클렌징 제품(3,900원), 1만원 점심값이면 한 달이상 사용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8,500원) 등 이른바 ‘초저렴, 초저가 화장품 '이네이처-enature'를 출시했다.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은 ‘유통 마진은 모두 없애고, 가격은 확 내리고, 품질은 제대로 높이고’를 근간으로 출시하였다. 10년 전 ‘저가 화장품’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여러 화장품들이 원자재 상승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이제는 저가화장품이라는 명분이 무색할 정도로 가격이 높아졌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제품과도 큰 가격차이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의 가격구성은 소비자에게 이른바 ‘초저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의 超低價 구성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보다도 ‘유통 마진이 전혀 없다’라는 사실이다.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은 자체 온라인몰(www.enature.co.kr) 및 전화로만(080-337-1212) 소비자 판매와 서비스를 진행하는 관계로 가격구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통매장이 필요 없다. 많은 소비재들이 유통 마진으로 발생하는 가격부담을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는 현실이고 최근 행정당국(공정거래위원회)도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수수료 부분에 적극 개입을 시사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소비자들은 좋은 화장품을 정말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소비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따라서 最低 800원부터 最高 가격이 12,500원으로 구성된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의 가격 비밀은 ‘유통 마진’이 없는 구조로 유통 채널을 단순화한 ‘1:1’ 시스템을 갖춘 것이다. 즉,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 최저의 가격으로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지출하는 시내버스, 지하철등의 대중교통 요금이나 유명 커피점보다도 저렴한 가격의 화장품이라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이 가장 기본으로 하는 것이 가격은 확 내리면서도 제품의 품질은 제대로 높였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가격이 저렴한 반면 품질에 대한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 소비자들의 마음에는 ‘피부에 직접 바르는 화장품인데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도 낮지 않을까’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은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한불화장품의 견고한 R&D 시스템을 통한 제품 출시라는 것이며 특히 인삼, 녹차, 대나무, 당근 등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한 성장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제품력은 제대로 높였다는 것이다. 기존의 식물 성장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들의 가격이 비싼 제품은 17만원 이상이거나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는 제품들도 5만원대인 것을 비교해 보면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의 가격은 유통마진을 없앤 ‘화장품의 유통혁명’ ‘가격을 확 내린 가격혁명’, ‘제품의 품질을 초저가격에도 확 높인 상품혁명’ 이라 자신 할 수 있다.

이제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이 소비자들의 따뜻한 가을, 겨울 준비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가격을 확 내리고 유통 마진은 없애고, 품질은 제대로 높인’ 화장품 '이네이처-enature' 를 통한 ‘1:1’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화장품 유통, 소비재 유통에 조용한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가 된다.

★ 최저 800원부터 최고 가격 12,500원으로 구성된 '이네이처-enature' 화장품을 만날 수 있는 곳
- 홈페이지 : www.enature.co.kr
- 주문전화 : 080-337-1212 / 문자주문 : 010-5288-217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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