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대구교육청 교과부 평가서 3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대구교육청 교과부 평가서 3위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3위를 차지해 95억원의 재정지원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4위를 차지해 61억원을 받았다. 교과부는 전국 시·도교육청을 평가해 전체 지원금 1100억원을 차등 지급하고 있다. 지원금은 방과 후 돌봄교실 등 교육복지부문과 공교육 내실화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대구사진공모 당선작 상설전시

자연경관·역사적 명소 등 대구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사진전이 열린다. 대구시는 대구관광사진공모전에 당선된 작품을 지하철 동대구역(23~30일), 2·28기념 중앙공원(12월 3~4일), KTX동대구역사(12월 10~18일)에서 전시한다. 이후에는 범어지하상가에서 상설 전시한다. 도심 야경을 담은 금상 ‘신천이 흐르는 도심’(박영조 작) 등 60점이 전시된다.

금오공대, 산학연 협력 우수사례

구미 금오공대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한 ‘2011 산학연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교과부 장관상(인력양성부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학 내 그린에너지시스템 인재양성센터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온 점이 평가를 받았다. 현장실습 학생 대부분이 취업에 성공했고 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대구건축문화연합전 오늘 개막

2011 대구건축문화연합전이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건축사회 등 6개 단체로 구성된 대구건축문화연합이 마련하는 전시회다. 대구건축 이미지전, 제17회 대구건축아카데미전, 제4회 친환경건축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아동 창의공간 디자인 공모전 등이 이어진다. 대구건축문화 심포지엄과 한옥 건축포럼 등도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