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강남스타PB센터 오픈

중앙일보

입력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지난 2011년 11월 11일 11시 11분 서울 강남구 강남파이낸스센터빌딩에서 국내최대 규모의 인프라를 갖춘 강남스타PB센터를 오픈했다. 한 차원 높은 상품과 서비스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11’이 다섯 번 반복되는 1000년만의 길일에 열린 이날 개점행사에는 어윤대 회장, 민병덕 은행장 등 KB금융그룹 주요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개점을 축하하기 위해 PB고객 10명과 특별 게스트 김연아 선수가 자리를 함께 했다.

어 회장은 축사를 통해 “강남스타PB센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난 자산관리서비스의 새로운 랜드마크”라며 “기존 PB센터보다 한 차원 높은 상품과 차별적인 서비스로 자산관리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센터는 직원수 30여 명에 PB만 16명에 이르는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의 인프라를 갖추고 고객의 품격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최고 수준의 인력을 배치하고, 해외MBA 출신 직원을 은행 내 PB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PB 노하우가 풍부한 외부전문가 영입도 추진한다. PB고객들의 증권투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계열사인 KB투자증권 직원이 상주하는 증권 BIB(Branch In Branch) 점포를 센터 내부에서 운영한다.

‘팀 어프로치 방식’ 통해 고객 집중 케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PB 개인별 역량에 의존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팀 어프로치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 기업컨설턴트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하나의 팀을 이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집중 케어하는 방식을 취한다. 또 소수 고객에 특화시킨 사모·헤지펀드 출시를 활성화하고, KB금융그룹 계열사간 협업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력을 강화한다. 고액자산가들에게 꼭 필요한 부동산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서게 된다.

‘스타급 고객들이 거래하는 PB센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건강·문화·골프·멤버십 등에서도 품격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대표적 건강검진센터와 연계해 건강검진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고급 문화서비스 수요가 높은 VVIP고객을 대상으로 ‘GOLD&WISE 문화포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담 프로의 레슨이 제공되는 ‘GOLD&WISE 골프 아카데미’도 운영할 방침이다.

전용 멤버십 서비스로는 VVIP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품격 높은 혜택을 담은 ‘KB 국민 슈퍼프리미엄 아멕스카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 같은 초대형 PB센터의 운영효과를 분석, 내년에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도 세웠다.

▶문의=국민은행 고객센터 1588-9999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