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투자금 4천만원대!! 강남권 대로변 역세권 오피스텔 투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부동산 경기의 극심한 침체 속에 새로운 대안 상품으로 떠오른 도시형 생활주택과 소형 오피스텔이 분양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주식회사 신안이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분양 중인 수익형 오피스텔 ‘메트로칸’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서구 중에서도 랜드마크 지역으로 손꼽히는 강서구청 사거리 대로변에 위치한 ‘메트로칸’은 지하 4층, 지상 15층 규모로 전용면적 16~38㎡의 소형 오피스텔 382세대가 공급된다.

2013년 코엑스, 잠실까지 연결되는 지하철 9호선 황금라인 오피스텔

강서 메트로칸은 지하철 9호선 가양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여의도, 강남은 물론 김포공항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가양대교 남 북단을 기점으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재 신논현까지 개통이 되어 있는 지하철 9호선의 2단계 구간 연장이 2013년 메트로칸 입주시점에 완공될 예정이여서, 메트로칸은 코엑스, 강남까지 한번에 통하는 9호선 연장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으로 대단지의 아파트들과 상권이 형성되어 생활환경도 더할 나위가 없다. 강서구청, 강서경찰서, 홈플러스, 이마트, 백화점, 아울렛 등의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88체육관 우장산공원, 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실투자금 4천만원대! 6-7%대의 안정적인 수익률 예상

강서 메트로칸의 경우, 강서구청 등의 행정시설, 항공사 승무원을 비롯한 3만여명에 이르는 공항 상주 직원,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를 원하는 여의도 강남 지역의 회사원, 신촌 홍대 인근의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또 한 가지, 투자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수익률. 분양관계자는 강서 메트로칸의 가장 큰 장점을 임대 수익률로 꼽으면서 “강남 지역은 치솟는 분양가로 인해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5%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강서 메트로칸의 경우는 4천만원대의 실투자금으로 6~7%의 수익률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히며 “산술적으로만 생각해봐도 강남에서 오피스텔 1채를 구입할 비용으로 강서 메트로칸을 2채 구입한다면 수익률은 10%를 상회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김포공항 스카이파크오픈과 첨단산업단지와 국제업무단지가 계획된 마곡지구, 발산지구, 방화뉴타운 등 강서구 6대권역 개발프로젝트의 호재까지 예상되는 강서 메트로칸이 2011년 하반기 투자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목동 홈플러스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16일, 17일 양일간에 걸쳐 청약 접수를 받는다.

- 문의 : 02-2655-003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