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종합금융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중앙일보

입력

 직장인 안모(33)씨는 가을철 결혼 시즌인 이맘 때가 되면 주말마다 결혼식장을 찾느라 정신이 없다. 그의 마음을 더욱 바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축의금 준비다. 평일 퇴근길에 닫혀 있는 은행문을 바라보며 ‘내일 점심 땐 꼭 현금을 챙겨 둬야지’ 라는 생각을 단단히 하곤 한다. 하지만 대개 깜빡 잊고 만다. 주말·휴일에 급하게 축의금을 찾다 보면 평일보다 많은 수수료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하곤씁쓸해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가을 만큼은 다르다. 바로 ‘손안의 PC’ 스마트 폰 덕분이다. 폰을 구입한 후 동양종합금융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다운 받아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현금을 출금할 수 있게 된 것. 이 회사의 아이폰·아이패드용 증권거래 서비스인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 ‘MY SMART W’는 가까운 동양종금증권 지점 및 ATM(금융자동화기기)찾기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 따라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무료로 현금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ATM이나 지점을 안내받을 수 있다.

 ‘MY SMART W’는 주식, ELW, 선물옵션 등에 대한 보다 빠르고 강력한 모바일 매매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 어플리케이션과는 다른 특화된 호가주문 및 예약주문 서비스도 탑재했다. 동양 리서치 자료를 비롯한 실시간 투자정보는 물론 CMA 잔고 조회 및 이체, 펀드 잔고 조회 등 최적화된 뱅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가까운 동양종금증권 지점 및 ATM 찾기는 기본이고, 지점별 트위터 연동으로 다양한 금융상품 문의도 실시간으로 할 수가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중심의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해 편리성을 한층 더 높인 게 ‘MY SMART W’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12월까지 ‘MY SMART W 기념 All Free’ 이벤트

 이처럼 동양종금증권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할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 증권거래와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태플릿PC 증권거래는 물론 웹기반 서비스인 ‘MobileWeb 트레이딩’ 까지의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12월 말까지 ‘MY SMART W 오픈기념 All Free’ 이벤트를 진행한다. ‘MY SMART W’를 비롯해 모든 모바일 서비스전 매체와 태블릿PC 증권서비스로 월 1회 이상 거래 시 거래금액과 상관없이 아이패드2, 갤럭시S2, 아이폰4 등 최신형 스마트폰 할부금 전액을 지원해 준다. 또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와 함께 MY W 자산관리통장을 통해 발생하는 모바일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회사 공현준 e-Biz팀장은 “새로 출시한 ‘MY SMART W’모바일 증권거래 서비스는 특화된 주문 기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증권거래를 할 수 있다”며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뱅킹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밖에 팍스넷 사이트에서 제공 중인 종목추천, 시황 등 유료 콘텐트를 무료로 이용함과 동시에 시세조회 및 주식주문도 가능한 ‘U팍스 동양증권’ 서비스,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바일 내장 웹브라우저로 m.MyAsset.com/trading에 접속하면 다양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웹기반의 ‘MobileWeb 트레이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문의=동양종금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2600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그래픽="이말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