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대한민국이 JTBC에 물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1면

2011년 12월 1일, 대한민국이 다채로움에 물듭니다. 5000만 국민이 JTBC에 물듭니다. 12월 개국을 앞둔 종합편성채널 JTBC가 로고와 슬로건을 확정했습니다. 새 로고는 채널명인 ‘JTBC’를 바탕으로 합니다. ‘J’는 그룹의 모태인 중앙일보, ‘TBC’는 국내 최초·최고의 민영방송이었던 동양방송(TBC)에서 유래합니다.

새 로고는 무지개의 다채로운 색상을 모티브로 합니다. 글자와 배경에 각각 컬러 그러데이션을 적용했습니다.

다채로운 색은 특정한 색, 편협한 시각에 얽매이지 않는 JTBC의 창조성과 다양성을 상징합니다. 늘 새롭고, 남다르고, 앞서 나가는 방송이 되려고 합니다. 시청자의 즐거움과 감동을 위해 다채롭게 변신하는 JTBC만의 유연성과 자유로움을 나타냅니다.

밝고 따스한 색감은 JTBC가 인간적인 방송, 친근한 방송, 정성을 다하는 방송임을 의미합니다. 굵직하면서도 견고한 서체엔 신뢰받는 방송이 되겠다는 임직원의 다짐을 담았습니다.

JTBC의 슬로건은 ‘다채로운 즐거움(Coloring your world)’입니다. 일방적이고 획일화된 기존 방송과 달리 미래 미디어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콘텐트로 즐거움과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시청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방송이 되겠습니다. 12월 1일, 대한민국이, 그리고 세계가 JTBC에 물들기 시작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