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종합정보서비스 `곰두리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입력

경남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각종 재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가 개설됐다. 경남장애인재활협회는 24일 장애인들에게 구인.구직 및 복지관련소식 등 재활정보와 일반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곰두리인터넷(http://www.gomduri.or.kr)''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장애인 복지소식''란을 통해 경남도와 각 시.군에서 발표하는 장애인 관련시책 및 소식과 함께 경남복지정책연구소, 한국복지재단 등 장애인관련복지 기관의 새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며 `정보마당''란을 통해서는 장애인을 위한 취업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나눔터''란에는 장애인에게 할인혜택을 주는 병원, 안경점, 보철기구점 등을 소개하는 한편 장애인 후원 및 자원봉사신청을 받으며 `열린상담실''란에서는 장애인들이 생활에서 느끼는 각종 불편을 각계 전문가들이 상담해 준다.

이밖에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과 자원봉사교육 등을 안내하는 `열린교육원''란과 장애인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밝힐 수 있는 `열린마당''란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는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경남지역의 장애인들이 실제 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결해 주고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