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디션 프로그램 진출자들 합격비결 따로 있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보컬전문아카데미 성운보컬이 많은 오디션 합격자를 배출하며 주목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오디션 열풍이 계속되면서 새로운 시즌을 진행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시즌을 더해 갈수록 쟁쟁한 실력파 가수 지망생들의 등장으로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실력파들이 총출동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제대로 된 보컬 트레이닝을 받은 참가자들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보컬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컬 전문 트레이닝 아카데미 ‘성운보컬RHT’(www.swvocal.com)은 8명의 수강생이 오디션 프로그램 최종 라운드에 진출했다.

특히 방송 프로그램뿐 아니라 전속계약 14명을 포함한 기획사 오디션 합격 73명, 2011년 보컬 입시부문 93명 합격으로 입시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국내에서 열리는 다수의 가요제에서도 한 해 동안 본선 진출자 21명, 그 중 대상수상 3회에 빛나는 수상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명실상부 국내 대표 보컬 전문 트레이닝 아카데미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성운보컬은 가요뿐 아니라 뮤지컬 분야에서도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뮤지컬 오디션에 있어 총 17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학생들의 공연 및 프로데뷔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끌었다.

특히 성운보컬에서 지도를 받은 한 학생은 현재, 미국 브로드웨이 오디션 `레미제라블, 킹 앤 아이`의 최종 라운드까지 진출해 화제가 되었다. 더욱 괄목할 만한 점은 이 학생이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뽑히는 레미제라블의 코젯 역에 최종 진출했다는 점이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성운 대표가 연구/개발한 GVT 발성 트레이닝, GVT 전문 커리큘럼, RHT(Real Hard Training) 관리감독 시스템이 있다. 가장 전문적인 발성에서부터 디테일한 감정테크닉, 현대 음악의 리듬을 부각시키는 성운 대표의 GVT 보컬 트레이닝은 탁월한 레슨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밀려드는 프로가수들과 가수지망생, 각 방송사의 오디션 프로그램의 자문 보컬코치 참여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성운 대표는 “세상 어떤 뮤지션도 자신의 역량에 100% 만족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그것이 항상 발전할 수 있는 이유다”라고 전한다.

이어 그는 “체계적인 트레이닝으로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을 이끄는 동시에 자신의 트레이닝이 오랫동안 음악을 할 수 있는 토대와 방향을 제시하는 발전적인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강조했다.

특화된 보컬트레이닝 시스템을 자랑하는 성운보컬의 전문 트레이너들은 오늘도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중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