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색선물 추천, 캐리커쳐 상패•감사패•골프패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특별한 사람의 생일 선물이나 결혼선물, 회갑선물, 퇴직 선물 등 각종 기념일을 축하하는 선물을 고를 때는 매번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선물하는 이의 마음을 감동으로 전하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이색적인 선물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동료의 재직선물이나 혹은 부모님의 정년퇴직선물 등으로 뜻 깊은 기념품을 해주고 싶다면 가슴 속에서 우러나는 글로 고맙고 아쉬운 마음을 표현하고 만화 같은 상상의 그림으로 장식한 아주 특별한 기념패를 선물해 보자. 늘 곁에 두고 더욱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최근 부모님의 칠순이나 퇴직 또는 골프를 같이한 동료를 위한 기념패, 상패 선물 등으로 아트탱크(www.arttank.co.kr)의 캐리커쳐와 인물화 기념패가 인기다. 건우실업의 아트탱크는 인물의 특성을 익살과 풍자로 연출하여 그린 그림으로 만드는 기념패를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캐리커쳐 디자인회사이다.

이곳에서는 골프패, 칠순기념패, 퇴직기념패, 교수님선물용 기념패등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창출할 수 있는 선물로 디자인되어 구매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트탱크 기프트 컬렉션에는 캐리커쳐 감사패와 인물화 감사패, 액자와 케리커쳐명함, 케리커쳐머그컵, 문패 외에도 퇴직, 은사님 선물, 전역 선물 등으로 캐리커쳐 그림이나 사진을 시계 문자판에 넣은 고급스런 벽시계 등이 있다.

케리커쳐 기념패의 제작과정은 얼굴이 확실하게 나온 사진과 패에 들어갈 문구를 메일로 받아 그림을 그린 후 글자와 함께 디자인 한 다음 구매자에게 시안을 보내 확인절차를 거처 집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재직기념패의 경우 직원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부모님의 칠순기념패의 경우는 자녀들의 어릴적 사진을 케리커쳐 그림과함께 배치하여 감동을 배가 시키는 디자인도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특히 가을시즌이 되면서 골프패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기존의 고객 중 멋지게 골프 치는 모습의 캐리커쳐 그림을 넣은 골프패의 제작 요구가 많아 제품을 만들기 시작하였는데, 골프 시즌이 돌아오면서 더욱 많은 골프 매니아들의 호평을 받으며 입소문으로 빠른 속도로 새로운 고객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

아트탱크 이화만 대표는 “골프패 등의 아트탱크의 기념패는 집 안에 독특한 인테리어 효과를 줄 뿐 아니라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글로도 표현할 수 있어 센스 있는 선물로 남다른 감동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기념패의 인쇄면은 알루미늄과 도자기타일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벽걸이 용이나 진열장에 예쁜 전용케이스와 함께 진열할 수 있도록 세우는 것도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다. 인쇄 면의 사이즈는 15cm* 20cm~A4용지 크기 등 다양하며 판매가격은 100,000~190,000원까지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