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교육지원청, 고덕평생학습관 입학사정관제 특강 개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과 이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관련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활성화시키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경기도의 한 지자체는 입시 제도의 변화에 따른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주목하고, 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단을 운영하여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동교육지원청과 고덕평생학습관은 이보다 한발 더 나아가 교육계의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관련한 학부모 특강을 개설 하였다. 이번 특강은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재 전국 11개 대학과 함께 입학사정관제 입시전형 대비, 포트폴리오지도사 교육과정을 진행 중인 (주)한솔미디어의 후원으로 관내의 한영외고, 동북고, 석촌중 3개교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실질적으로 기획하였던 고덕평생학습관의 박미라 담당자는 특강을 진행하는 학교선정부터 수강하게 될 학부모 등록까지 이렇게 뜨거운 반응 속에서 진행될 거라고 예상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뜨거운 열기 속에 학부모들이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2011.9.28. 동북고)

원래 이번 특강은 관내 1개교에서 진행하려고 기획되었으나, 학교 선정 과정에서 너무나 많은 학교에서 참여의사를 보내와 불가피하게 동시에 3개교에서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수강인원 모집도 각각의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였는데, 한영외고의 경우 모집 시작이후 5분 만에 모집인원을 초과하여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를 급하게 내리는 등 모집을 진행한 학교에서는 미처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들의 항의 전화를 응대하느라 진땀을 흘렸다고 한다.

뜨거운 열기 속에 학부모들이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2011.9.28. 석촌중)

고덕평생학습관과 함게 본 과정을 주관하고 있는 강동교육지원청의 신세나 담당자는 이번의 특강 진행으로 관내의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 더 많은 양질의 교육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주)한솔미디어와의 협약을 진행 중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주)한솔미디어는 2001년에 설립된 e-러닝 전문기업으로,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인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http://www.edup.co.kr)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자기주도학습 콘텐츠와 입학사정관제 교육콘텐츠를 개발, 국내 명문 30개 대학과 연계하여 자기주도학습 및 입학사정관제 포트폴리오지도사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독서·논술 교육과정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