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의 비교 시 주의사항과 특약추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의료실비보험은 발생된 병원비를 일정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의 90%까지 보장한다. 감기나암과 같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사고, CT와 MRI 등 치료에 필요한 검사비까지 폭넓은 영역을 보장한다. 대체로 국민건강보험을 보완한다는 점에서는 추천할만하다. 반면 실비보험은 특약선택이나 본인의 연령과 성별, 직업 등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하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주의사항이 있다.

실비보험은 선택특약으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의 진단비를 추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특약이나 일상생활배상책임 등 유용한 특약이 많다. 특약은 보험사별로 조건과 보험료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평균수명 연장을 고려해서 주보장과 진단비 특약은 100세만기까지 보험료의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또한, 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이므로 원칙적으로 중복가입이 되지 않는다. 다만 직장실손보험처럼 보장기간이나 보장금액이 부족할 때에는 추가가입이 가능하므로 퇴직이후를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 출산관련 사항과 건강검진, 예방접종, 영양보충과 미용성형에 대해서는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금융감독원의 공시자료를 통해 각 보험사별 불완전판매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불완전판매비율은 보험사의 신뢰도를 보여주는 객관적 지표이므로 확인하여야 한다. 거의 모든 보험사의 비교가입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방법과 주의할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와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가격비교 다이렉트보험몰(www.direct-bohum.co.kr)에서는 전문보상청구대행팀이 있어 가입뿐만 아니라 사후관리에 있어 만족도가 높으며 개인에게 맞는 무료상담을 통해 맞춤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 문의 : 080-088-76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