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동차 코팅, 자동차 광택은 어디서? 자동차동호회가 추천한 외장 관리 전문업체 '댈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운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라스코팅’. 하지만 저가용 제품과 불법 시공을 하는 업체들도 많다. 글라스코팅 시공을 받을 때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도장면이 오래가는 정품을 정량으로 쓰는지 여부. 이 때문에 자동차 코팅을 할 때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시공을 해주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동차 코팅과 자동차 선팅을 받는 소비자들은 자동차 동호회 추천 업체에서 선팅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다. ‘카페에서 추천 받은 곳이라면 양심을 속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무언의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것. 대전홈플러스에 입점한 자동차 외장 관리 전문업체 ‘댈란’(www.daelran.com) 역시 수입차 동호회를 통해 꼼꼼한 시공으로 입소문이 났다. 국산차는 물론 벤츠, 아우디 등 수입 명차 역시 세부 색상과 형태의 광택을 완벽하게 복원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3M 선정 자동차 외장 관리 부분 최우수업체
‘슈퍼카와 명차들을 어떻게 관리하나’라는 주제로 방송에 소개되면서 댈란의 인지도는 더욱 높아졌다. 자동차 외장 관리 전문업체로 자동차 선팅에서 광택, 코팅 등에 이르는 전 과정이 소개되면서 서울과 경기 등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몰리기 시작했다. 댈란은 현재 매출 상승효과로 대전홈플러스 유성점, 탄방점, 문화점, 동대전점 등 직영점을 4곳으로 늘려 운영하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를 이용하는 여성 고객들이 쇼핑 전 차를 맡기는 경우가 많이 평일 오후에도 매장은 고객들의 차량으로 붐빈다. 댈란의 인기는 대전홈플러스에 고객 유입 효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댈란에 자동차 외장 관리를 맡긴 고객들이 대전홈플러스에서 쇼핑과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백기태 대표는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체인점을 내자는 제의도 많았지만 직영점 외에는 따로 체인점을 낼 생각이 없다”며 “자동차 외장 관리는 유명세만 믿고 사업 규모를 넓히면 고객의 신뢰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댈란의 기술력과 장인정신 덕분에 최근에는 자동차명품필름 업체인 한국3M에서 자동차 외장 관리 부분 최우수업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3M은 평소 기술력과 시공능력, 서비스 부분을 까다롭게 심사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최근에는 댈란은 삼성네비게이션과의 제휴를 맺어 앞으로 대전, 충남 총판으로 댈란 매장에서 삼성네비게이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