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기회복 일등공신 국내산 장어 ‘예당장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장어는 고단백 스테미너 식품으로 예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아 고려왕실에서도 즐겨 먹던 요리로, 흔히 장어를 여름 보양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장어는 가을이 제철이다.

가을철 장어는 산란기 때 살이 통통하게 올라서 더욱 고소하고 담백하기 때문. 장어에는 단백질과 지방은 물론, 비타민A·철·인 등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성장발육과 생식기능, 인체면역력, 시력, 피부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A는 다른 식품과 비교가 안 될 정도.


장어 100g에 들어 있는 비타민A는 달걀 10개, 우유 5ℓ에 포함된 양과 맞먹는 수준이다.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함유량도 높아 성인병 예방이나 허약체질의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런 영양만점의 장어를 멀리나가지 않고도 내 집 식탁 위에서 싱싱한 국내산 장어를 즐길 수 없을까.

‘예당장어’(대표 장봉섭, www.yedangeel.com)는 순수 국내산 민물장어만을 취급하는 통일수산 파주양식장 직영점이다. 최첨단 양식법인 ‘무항생제 유럽식 양식 시스템’ 기술로 직접 양식하며 주문생산으로 매우 위생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민물장어와 장어 엑기스, 박종순 갈비명가, 아주식품 총판, 한지상역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있는데 특히 인기가 많은 ‘예당 장어 초벌구이’는 그날 잡은 싱싱한 민물장어를 직화로 구워내 더욱 담백하며 장어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직화 초벌이 끝난 장어는 진공포장 후 안전하게 배송되며 각종 양념과 야채도 함께 보내준다.

또한 물 좋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전라도 고창에서 잡아오는 순수 자연산 민물장어도 만나볼 수 있다.

장어 엑기스는 한방약재와 양식 30년의 노하우로 길러낸 장어를 12시간의 저온방식으로 정성스럽게 달인 제품으로 황기, 결명자, 칡, 감초, 오가피, 귤치, 보리, 당귀, 복분자 등 한방식물 20여가지가 합해져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한다.

특히 장어즙은 축구국가대표 태극전사들이 즐겨먹는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필수건강보조식품. 고급스러운 포장과 마무리로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맛과 영양이 뛰어난 국내산 ‘예당장어’로 친지들의 건강을 챙겨보면 어떨까.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