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남 생활권에 들어서는 도시형생활주택‘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경원대역 초역세권, 강남 10분대 진입 가능해 뛰어난 교통환경 자랑
- 수도권 3위규모 통합 경원대 및 5개 대학 밀집, 배후수요 풍부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 분양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또한 혼자사는 회사원이나 학생, 신혼부부등 1~2인 가구 수요의 증가와 계속되는 전세난으로 전세금 상승세가 심각해지면서 초기 투자금액 부담이 덜한 소형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지난 8월 18일 전월세대책이 발표돼 임대사업자의 지원이 확충됨에 따라 열기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현재 공급중이거나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는 물량까지 고려해보면 추후 공급물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지금은 시세차익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만큼 역세권과 대학가처럼 임대수요가 많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안정적인 곳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한다.

▲ 경원대역 초역세권, 강남 10분대 진입 가능해 뛰어난 교통환경 자랑

수익형 부동산은 입지가 곧 경쟁력이다. 최근 일성건설이 경기 성남시 태평동에 분양중인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은 이 모든 조건을 다 갖추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3층~지상13층, 149세대 규모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지하1층~지상2층은 생활편의시설들이 들어서며, 휴식공간을 위한 쾌적한 정원도 조성된다. 전용면적 15.59~32.29㎡의 소형타입으로 구성되며, 풀옵션 빌트인시스템을 적용하여 학생과 젊은 직장인이 생활하기에 손색이 없어 꾸준한 임대수요가 예상된다.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은 지하철 분당선 경원대역과 맞닿아 있고 지하철 분당선과 8호선으로 선릉역, 잠실역까지 10분대이며,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성남대로를 통해 강남 10분대 진입이 가능한 최고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또한, 경원대학교 및 동서울대학이 인접해 있어 교통, 수요, 수익성 면에서 따져볼 때, 도시형생활주택 최고의 투자처라 말할 수 있으며, 2012년 3월 경원대학교와 가천의과학대학교 통합과 인근 업무시설 등의 잠재수요로 투자자들이 항시 촉각을 세우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 경원대를 비롯한 주변 5개 대학 및 직장인등 풍부한 임대수요

도시형생활주택의 투자 승패여부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임대수요를 얼마나 확보했느냐에 달렸다.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 사업지는 인근의 경원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을지대학교, 신구대학교, 한국폴리텍1대학 등 5개 대학의 학생, 교직원 및 성남의 직장인 수요를 포함, 약 10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이다.

또한 2012년 3월 경원대학교와 가천의과대학교가 통합되면 학교 규모가 수도권 3위 정도로 학생 수는 무려 22,500여 명에 달하게 되어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의 임대수요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동서울대 9,800여명,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2,500여명, 한국폴리텍1대학 1,370여명, 신구대학교 9,300여명 등 주변 대학의 4,500여명에 달하는 학생은 물론 대학종사자들의 풍부한 임대수요로 인해 수익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원대역 인근에는 성남시청, MBC성남지국, 성남중앙병원, 2014년 개원하는 성남시립병원 등 성남지역 내 직장인 배후수요도 풍부하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강남권 젊은 직장인의 잠재수요까지 감안하면 임대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http://ilsungopus1.co.kr
분양문의: 1577-125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