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천명2' 게임시장 평정 노린다

중앙일보

입력

1995년 국내 개발사로는 최초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선보였던 동서게임채널이 게임시장 평정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개발한 '삼국지 천명2'가 드디어 공개됐다.

동서게임채널은 지난 10일 압구정동 n[k:ul] PC방에서 5월초 제품 출시에 앞서 일간지 및 잡지사 관계자들을 초청 게임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게임개발에 직접 참여한 개발 담당 이사를 비롯 리드 프로그래머가 참석해 그 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삼국지천명2'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줬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 본 참석자들은 깔끔한 그래픽과 게임성에 놀라워하는 반응이었다. RPG적인 요소를 결합했다는 부분도 어색하지 않게 녹아 들어가 일기토 (일명 : 장수 1:1 맞짱뜨기) 등 '삼국지천명2'만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삼국지천명2'는 몇 개월전 공개됐던 것 보다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네트웍 대전 등 많은 부분에 있어 수정되고 보완됐다. 거칠었던 유닛의 질감표현이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표현됐고 멀티 플레이시 속도저하 등의 문제도 나타나지 않았다. 유닛의 폭파장면이나 마법 등의 특수효과는 기존의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함을 보여준다.

동서게임채널 관계자는 '삼국지천명2' 배경음악에도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는데 이 게임의 음악담당이 할리우드에서 영화음악 일을 하고 있는 한국인 황지훈씨로 '맥워리어2'와 게임음악의 절정이라고 표현되는 '다크레인'의 배경음악을 제작한 뮤지션이라고 한다. (기사하단 '삼국지천명2' 게임음악 웨이브 파일 참조)

'삼국지 천명2' 리드프로그래머 이현식(32)씨는 "무엇보다 게임의 밸런싱에 중점을 두고 게임튜닝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하며 "기존 해외 유명게임들과 비교 되도 결코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 덧붙였다.

5월에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게이머들의 반응을 사뭇 기대하고 있는 제작사측은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 게임개발사로서의 명성과 입지를 쌓아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 자료
'삼국지 천명2' 게임음악 WAV 파일
3KDII General Description.doc
3KDII Hotkey.doc
3KDII Story.doc

ADVERTISEMENT
ADVERTISEMENT